★공통 질문
- 공기업 취업 준비를 시작하게 된 이유는?
워라벨 중시 및 안정성
- 나의 베이스는?(ex.경영학과, CPA준비, 공무원 1년 준비 등)
경영학과
- 취준 생활 중 가장 중요하게 챙겼던 것은?
시간관리 및 활용- 인턴할 때 남들은 다 이 시간에 공부한다는 생각으로 새벽 6시 일어나서 공부를 1시간씩 하기 위해 노력했고, 자격증을 따야 할 때에는 인턴 후 스터디 카페에 가서 자격증 공부 및 출근시 짜투리 시간을 이용해 객관식 문제 돌리기 등 시간 활용
- 필기 시험을 준비했던 방식 중, 가장 좋았던 방식과 실패했던 방법?
좋았던 방식: 꾸준히 하루에 5개씩 풀었던 민경채와 감을 잃지 않기 위한 비타민 또는 야옹이
실패했던 방식: 기업 타겟팅 없이 경영, 회계, 재무,행정, 법까지 공부해서 시간을 낭비했던 것(명확한 기업 타겟팅이 있었다면 불필요한 공부까지는 하지 않았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 공기업 준비 당시 가장 힘들었던점과 극복 방안?
힘들었던 점은 상반기, 하반기가 끝날 때마다 최종합격한 다른 사람들과 비교하는 멘탈 관리..
극복방안: sns 일체 금지, 마음이 맞는 취준생끼리 스터디하면서 서로 할 수 있다는 자신감 받기
★필기
- 필기 응시 당시 시험 과목은?(NCS,NCS&통합전공 등)
NCS 및 국민건강보험법
- 추천하는 교재 / 인강은?(전공강의를 수강한 경우, NCS와 전공을 나누어 적어주세요)
빠꼼이(자료해석, 응용수리)
경영학- 최중락
- 공기업단기 콘텐츠(교재/인강) 활용 방법은?
NCS 초반에 자료해석에 대한 기초를 쌓는데 좋았습니다. 자료를 보고 핵심을 파악하는 법을 배울 수 있었고 응용수리에서도 NCS는 아무래도 시간을 아끼면서 풀어야 하는 시험이기 때문에 정석 풀이보다는 조금 더 빠르게 풀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셔서 이를 체득하려고 노력했습니다.
- 필기 시험 준비 시 어려웠던 점과 극복 방법은?
자료해석- 처음 할 때에는 시간도 오래걸리고 표에서 어떤 부분을 봐야하는지 오래걸렸으나 자료해석 심화 수업을 통해 문제에 익숙해 지려고 노력했고 전공같은 경우 워크북과 객관식 문제를 풀어보면서 개념을 잊지 않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면접
- 면접에 도움이 되었던 공기업단기 콘텐츠는?
강민혁- 면접에 있어서 기본을 탄탄하게 다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정리한 경험이 면접 위원의 채점표에서 높은 점수를 받을 내용을 포함하고 있는지 취준생의 입장에서 바라보는 것보다는 전문가의 눈에서 바라보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하기에 이러한 부분에서 도움을 받았습니다.
- 공기업 면접 "이렇게" 준비해서 합격한 것 같다. 꿀팁이 있다면?
꾸준한 면접 스터디- 공기업은 면접이 진짜 찐이기 때문에 필기 붙고 시작하면 이미 늦습니다. 그렇기에 평소에 경험정리를 해두고 면접 기회가 있다면 반드시 참석해 면접장 및 면접 자체에 익숙해지려고 노력을 많이 했습니다. 또한 매주 2시간씩 면접 스터디에 참여하여 경험 말하기를 하며 그 감을 잊지 않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