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통 질문
- 공기업 취업 준비를 시작하게 된 이유는?
원하는 과에 갔지만 생각과 달리 흥미를 느끼지 못했고, 안정적이고 워라벨이 지켜지는 일을 하고 싶어서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 나의 베이스는?(ex.경영학과, CPA준비, 공무원 1년 준비 등)
경영학과를 복수전공했습니다
- 취준 생활 중 가장 중요하게 챙겼던 것은?
하루에 조금이라도 공부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우울해져서 그날 하루를 다 날리기 보다는 느즈막이라도 나가서 조금이라도 하려고 애썼습니다.
- 필기 시험을 준비했던 방식 중, 가장 좋았던 방식과 실패했던 방법?
같은 유형의 문제를 곰곰히 생각하며 풀었습니다. 시간을 재고 양치기로는 실력이 크게 오르지 않았습니다.
- 공기업 준비 당시 가장 힘들었던점과 극복 방안?
혼자 늦은 것같아 계속 쳐지는 기분을 붙잡고 공부를 이어나가는게 힘들었습니다. 너무 몰아치기보다는 그래도 하고 있다는 것에 의의를 두며 꾸준히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필기
- 필기 응시 당시 시험 과목은?(NCS,NCS&통합전공 등)
NCS, 통합전공, 인성
- 추천하는 교재 / 인강은?(전공강의를 수강한 경우, NCS와 전공을 나누어 적어주세요)
빠꼼이 NCS 강의와 교재로 공부하였고, 경영은 최중락 등 객관식 경영학 문제집과 강의를 들었습니다. 시험을 앞두고 통합전공은 벼락치기로 짧은 강의를 빠르게 들었습니다.
- 공기업단기 콘텐츠(교재/인강) 활용 방법은?
빠꼼이 NCS는 꼼꼼히 필기하면서 들으려고 노력했고, 경영학과 같은 전공 강의는 문제를 풀다가 모르는 개념이 있을 때 그부분을 찾아보는 방식으로 공부했습니다.
- 필기 시험 준비 시 어려웠던 점과 극복 방법은?
필기 시험을 준비하면서 처음에는 수리능력부분이 가장 어렵게 느껴졌지만 계속해서 강의를 반복하고, 스스로 고민하면서 문제를 풀어나가면서 수리능력에서 가장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습니다.
★면접
- 면접에 도움이 되었던 공기업단기 콘텐츠는?
강민혁 선생님의 역량면접 끝내기 수업을 수강하며 첫 면접의 틀을 잡으며 준비하였습니다.
- 공기업 면접 "이렇게" 준비해서 합격한 것 같다. 꿀팁이 있다면?
암기력이 좋지 않기도 하고 줄줄 외우면 중간에 놓치는 순간 당황해서 아무 말도 못할 것 같아 에피소드를 생각하면서 자연스럽게 말하려는 노력을 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