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통 질문
- 공기업 취업 준비를 시작하게 된 이유는?
안정성과 워라벨을 우선으로 생각해 공기업 진로를 희망하게되었습니다.
또한 인턴경험을 통해 공기업이 가진 공익적인 측면이 저의 삶의 방향성에 부합하다고 느껴, 본격적으로 진입하게되었습니다.
- 나의 베이스는?(ex.경영학과, CPA준비, 공무원 1년 준비 등)
경영학과 전공, 경제학과 복수전공
- 취준 생활 중 가장 중요하게 챙겼던 것은?
멘탈관리 - 실패에 좌절하지 않도록 멘탈관리에 가장 힘썼습니다. 실패는 성장의 기반이라고 믿고 묵묵히 밀고 나갔던 것이 합격 요인이라고 생각합니다.
- 필기 시험을 준비했던 방식 중, 가장 좋았던 방식과 실패했던 방법?
-좋았던 방식: 공기업 진입과 동시에 공단기 프리패스를 끊었던 것, ncs스터디에 꾸준히 참여했던것이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공기업 마다 요구하는 시험과목이 달랐기 때문에 프리패스를 이용해 부족한 과목을 단기적으로 이용할 수 있어 금전적, 심리적 부담을 줄일 수 있었습니다. 특히 빠꼼이를 수강하며 약했던 수리영역을 보완하였습니다. 인강과 병행하며 오프라인 ncs스터디를 한 것도 큰 도움이 됐습니다. Ncs스터디는 시간재고 푸는 것도 중요하지만, 리뷰가 더 중요합니다. 스터디원들이 한명씩 돌아가며 문제풀이 방식을 공유하면서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습니다.
-실패했던 방법 : 기업분석 없이 무조건 공부한 점 입니다. 공기업 마다 전공수준이 천차만별입니다. 미리 파악하고 수준에 맞춰 대비했다면 훨씬 효율적으로, 단기간에 합격할 수 있지 않았나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 공기업 준비 당시 가장 힘들었던점과 극복 방안?
규칙적인 생활 : 혼자 취준하다보니 시관관리가 어려웠습니다. 기상인증 및 공부시간 인증 스터디를 하며 극복하였습니다.
★필기
- 필기 응시 당시 시험 과목은?(NCS,NCS&통합전공 등)
Ncs & 통합전공
- 추천하는 교재 / 인강은?(전공강의를 수강한 경우, NCS와 전공을 나누어 적어주세요)
Ncs - 빠꼼이
전공 - 오정화, 고범석
- 공기업단기 콘텐츠(교재/인강) 활용 방법은?
빠꼼이를 들으며 약했던 ncs수리영역을 보완하였습니다. 또한 통합전공을 대비하는 데 있어서 프리패스를 이용함으로서 필요한 과목들을 골라들을 수 있는 점 이 좋았습니다.
- 필기 시험 준비 시 어려웠던 점과 극복 방법은?
Ncs가 약했습니다. 수리영역 중 응수파트가 매번 발목을 잡았고, 이를 위해 빠꼼이 강좌를 들었습니다. 공식화된 방법들을 익히며 응수에 대한 두려움을 없앨 수 있었고 간단한 문제들은 무조건 풀고가겠다는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면접
- 면접에 도움이 되었던 공기업단기 콘텐츠는?
면접 강좌 수강 안함.
- 공기업 면접 "이렇게" 준비해서 합격한 것 같다. 꿀팁이 있다면? 솔직한 모습이 합격 요인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면접장에서 답변은 거기서 거기입니다. 면접 또한 "대화"이기 때문에 얼마나 잘 소통하느냐를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했습니다. 질문에 대해 모르는 점이 있다면, 모르는 부분을 솔직하게 인정하고 아는 내용에 대해 답하고자 노력했습니다. 면접 전에는 면접스터디를 통해 팀원들과 피드백하며 답변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면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