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통 질문
- 공기업 취업 준비를 시작하게 된 이유는? 안정적이고 민원업무를 하는 공기업에 취직하길 원했습니다.
- 나의 베이스는?(ex.경영학과, CPA준비, 공무원 1년 준비 등) 공무원 준비를 2년 정도 한 후에 시작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NCS와 일부 경영, 경제 과목은 처음 접한 상태에서 시작했습니다.
- 취준 생활 중 가장 중요하게 챙겼던 것은? 건강, 스터디, 계획
-
필기 시험을 준비했던 방식 중, 가장 좋았던 방식과 실패했던 방법? 좋았던 방식은 단권화를 통해 배운 것들을 꼼꼼히 정리한 것이고 실패했던 방법은 인강을 자주 듣는 것이었습니다.
인강을 너무 자주 듣다보니 문제풀이를 할 시간은 적었고, 개념에 대해 스스로 익힐 시간이 부족했습니다. 1회독을 했으면 스스로 문제풀이와 개념정리를 하며 부족한 부분만 인강으로 채우길 추천드립니다.
-
공기업 준비 당시 가장 힘들었던점과 극복 방안? 목표했던 것들을 계속해서 실패할 때 너무 힘들었습니다. 자격증 시험이나 필기시험 등에서 목표한 바를 이뤄내지 못할 때 절망을 자주 느꼈습니다. 그럴 때마다 극복하기 위해서 같이 취업준비하는 친구들을 만나 수다를 떨기도 하고, 아무 생각없이 하루이틀 정도 푹 쉬었습니다. 휴식을 하고 나면 다시 공부할 힘이 나서 다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필기
- 필기 응시 당시 시험 과목은?(NCS,NCS&통합전공 등)
경영 단일과 NCS과목 이었습니다. (경영,회계,재무)
- 추천하는 교재 / 인강은?(전공강의를 수강한 경우, NCS와 전공을 나누어 적어주세요)
오정화 회계강의와 교재를 활용해 회계 과목에 대한 이해를 높였습니다.
- 공기업단기 콘텐츠(교재/인강) 활용 방법은?
초반엔 인강을 열심히 들어 개념을 익히고 후엔 부족한 부분을 채우는 방식으로 활용하길 바랍니다.
- 필기 시험 준비 시 어려웠던 점과 극복 방법은?
처음 접하는 과목들을 공부해야 해서 힘들었습니다. 인문계열을 졸업했던 저였기에 경영, 경제, 회계, 재무 과목을 처음부터 공부해야 하는 상황이 어렵게 다가왔습니다.
★면접
- 면접에 도움이 되었던 공기업단기 콘텐츠는?
합격후기를 읽어보며 도움 받았습니다.
- 공기업 면접 "이렇게" 준비해서 합격한 것 같다. 꿀팁이 있다면?
힘든 순간이 와도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하기기, 목표한 기업이 원하는 스펙과 필기 과목이 무엇인지 알고 방향 맞춰 준비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