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통 질문
- 공기업 취업 준비를 시작하게 된 이유는?
이직
- 나의 베이스는?(ex.경영학과, CPA준비, 공무원 1년 준비 등)
경영학과 전공
- 취준 생활 중 가장 중요하게 챙겼던 것은?
컨디션, 컨디션이 좋으면 한시간을 공부해도 10시간 한 것과 같은 학습효과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컨디션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며 공부했습니다
- 필기 시험을 준비했던 방식 중, 가장 좋았던 방식과 실패했던 방법?
마지막 복습이 가장 효과가 좋았습니다. 실패도 이와 마찬가지로 여러개를 대충 보는 것이 시험장에서 가장 헷갈렸습니다.
- 공기업 준비 당시 가장 힘들었던점과 극복 방안?
딱히 힘든 건 없었습니다. 본인 페이스대로 했습니다. 그리고 공부를 하는 것이 단기간에 성과가 안 나오기에 결과가 좋을지에 대한 불안감이 컸습니다. 그래서 별도로 극복방안은 없었고, 잡념 사라지게 핸드폰을 잘 안 봤던 것 같습니다. 그게 좋았습니다
★필기
- 필기 응시 당시 시험 과목은?(NCS,NCS&통합전공 등)
ncs, 경영학
- 추천하는 교재 / 인강은?(전공강의를 수강한 경우, NCS와 전공을 나누어 적어주세요)
빠꼼이, 최중락 경영학
- 공기업단기 콘텐츠(교재/인강) 활용 방법은?
보고 또 보고 반복학습 했습니다. 작은 암기노트 만드는 거 좋아했습니다. 필기를 좋아해서 재미삼아 했습니다. 어찌보면 시간낭비일 수 있으나 저는 예쁘게 꾸미고 정리하는 데에 시간을 많이 투자했습니다. 그마저도 안 하면, 아예 공부를 안 하게 되어서 어쩔 수 없었습니다.
- 필기 시험 준비 시 어려웠던 점과 극복 방법은?
광범위한 시험범위가 어려웠습니다. 선택과 집중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싫어하는 것도 억지로 했습니다. 좋아하는 과목만 편식하다보면, 합격선까지는 올라가지만 합격점수가 되는 데에는 불가능했습니다. 그래서 싫어하는 과목도 억지로 했고, 그 노력이 도움되었습니다.
★면접
- 면접에 도움이 되었던 공기업단기 콘텐츠는?
면접은 개인적으로 진행했기에 별도로 컨텐츠를 활용하진 않았습니다. 그러나 수강자료를 보니 여러 도움이 될 만한 콘텐츠가 있는 것 같습니다. 개인별로 다르기에 이런 자료를 활용한다면 충분히 도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 공기업 면접 "이렇게" 준비해서 합격한 것 같다. 꿀팁이 있다면?
솔직하게 대답했습니다. 사기업은 이윤을 추구, 공기업은 공익을 추구. 그 차이를 명확하게 이해하고 접근했습니다. 그리고 면접관의 질문의 요지를 파악하면 됩니다. 너무 완벽한 대답을 하려고 이것저것 장황하게 말하는 경우가 있는데, 질문을 정확히 이해하고 요지만 말하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YES or NO 가 필요한 상황인데, 앞에 사족을 다는 것처럼 말입니다. 듣고 싶은 말만 딱 하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수십명의 지원자를 보는 면접관 입장에서 모든 지원자들의 개인사를 들어주기엔 체력적으로 많이 힘들기 때문입니다. 하고 싶은 말만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운칠기삼이라고 생각합니다. 수험생들이 겪은 과정, 경험은 사실 대동소이하다고 생각합니다. 중고등학교를 나오고 대학교를 다니고 취업을 하고. 딱히 20~30대 사람이 겪는 경험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그래서 운이 중요합니다. 떨어졌다고 한들 운때문이라고 생각하면 편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