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통 질문
- 공기업 취업 준비를 시작하게 된 이유는?
고용안정성
- 나의 베이스는?(ex.경영학과, CPA준비, 공무원 1년 준비 등)
경영학과 졸업
- 취준 생활 중 가장 중요하게 챙겼던 것은?
규칙적으로 일어나려고 했습니다.
- 필기 시험을 준비했던 방식 중, 가장 좋았던 방식과 실패했던 방법?
NCS 영역 중 내가 잘하는 파트와 못하는 파트를 찾는 것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어보면서 시간이 오래 걸리는 문제는 넘기는 연습을 했던 것이 유효했습니다. 이러한 연습을 하기 전에는 무조건 문제를 풀고 넘어가려고 했는데, 나중에는 시간이 부족하다거나 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 공기업 준비 당시 가장 힘들었던점과 극복 방안?
점점 뽑는 인원이 줄어드는 것. 사무 직렬을 아예 뽑지 않는 경우도 늘어나고, 전년도에 비해 적은 인원을 뽑는 경우도 많아서 그에 대한 두려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딘가에 내 자리는 있을 것이다라고 생각하며 노력했습니다.
★필기
- 필기 응시 당시 시험 과목은?(NCS,NCS&통합전공 등)
NCS, 인적성
- 추천하는 교재 / 인강은?(전공강의를 수강한 경우, NCS와 전공을 나누어 적어주세요)
빠꼼이 NCS
- 공기업단기 콘텐츠(교재/인강) 활용 방법은?
NCS 기본 강의를 수강한 후, 제가 취약한 부분인 수리부분을 다시 한 번 들었습니다. 처음에는 선생님의 설명을 보고 다양한 방법으로 풀기 위해 노력했고, 나중에는 스스로 문제를 푸는 연습을 했습니다.
- 필기 시험 준비 시 어려웠던 점과 극복 방법은?
전공 시험도 보는 다른 기업도 같이 준비했기 때문에 공부해야 할 양이 많았습니다. NCS 공부시간과 전공 공부시간을 적절하게 분배하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여러 기업들의 모집 요강을 살펴본 후 NCS 비중이 높은 기업을 주로 준비하기로 결정했고, NCS 공부시간을 늘렸습니다. 또한 비타민 등을 이용하여 매일 적은 양이라도 공부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면접
- 면접에 도움이 되었던 공기업단기 콘텐츠는?
강민혁 면접 강의
- 공기업 면접 "이렇게" 준비해서 합격한 것 같다. 꿀팁이 있다면?
두괄식으로 답변하고 구조화 된 답변을 한 것이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1차 면접은 PT 면접이었는데, 100%는 알지 못하는 주제였지만 알고 있는 내용을 구조화하여 논리적으로 정리한 것이 효과적이었던 것 같습니다. 또한 1차 면접 중 질의응답이나 2차 면접 중 모든 답변을 두괄식으로 하여 말하고자 하는 바를 좀 더 잘 전달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