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통 질문
- 공기업 취업 준비를 시작하게 된 이유는?
회사를 다니고 있었지만 안정되고 적성에 맞는 곳으로 이직하기 위해 준비했습니다.
- 나의 베이스는?(ex.경영학과, CPA준비, 공무원 1년 준비 등)
2개월, 보훈전형이라 NCS에 올인했습니다.
- 취준 생활 중 가장 중요하게 챙겼던 것은?
NCS는 문제를 많이 푸는 것, 수험기간을 너무 길게 가지지 않는 것, 어떤 시험이든 자신감을 갖는 것.
- 필기 시험을 준비했던 방식 중, 가장 좋았던 방식과 실패했던 방법?
모의고사 위주로 시간 배분에 집중, 각 파트에대한 요령은 기본 강의로 습득했습니다.
- 공기업 준비 당시 가장 힘들었던점과 극복 방안?
문제의 난이도는 어렵지 않으나 시간 배분이 가장 중요했기 때문에 문제를 빨리 푸는 것에 몰두했습니다.
★필기
필기 응시 당시 시험 과목은?(NCS,NCS&통합전공 등)
-
NCS
- 추천하는 교재 / 인강은?(전공강의를 수강한 경우, NCS와 전공을 나누어 적어주세요)
NCS 통합기본서 개정판_문제해결, NCS 통합기본서 개정판_의사소통, NCS 통합기본서 개정판_수리
- 공기업단기 콘텐츠(교재/인강) 활용 방법은?
초반엔 문제를 푸는 요령을 이론으로 습득한 후 시간 안에 문제 풀고 강의로 복습하기.
- 필기 시험 준비 시 어려웠던 점과 극복 방법은?
시간안에 문제를 최대한 많이 푸는 것이 어려웠기 때문에 최대한 다양한 기출문제를 풀었습니다
처음엔 한국철도공사 기출변형 문제 위주로 풀고 나중에는 공통되는 부분만 추렸습니다.
★면접
- 면접에 도움이 되었던 공기업단기 콘텐츠는?
강민혁의 역량면접 끝내기로 면접의 기본과 철도공사에서 자주 묻는 질문을 파악했습니다.
- 공기업 면접 "이렇게" 준비해서 합격한 것 같다. 꿀팁이 있다면?
코레일은 타 직렬처럼 pt면접이 있거나 하지 않기 때문에 기본만 잘하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최대한 자신감을 갖고 나 자신을 꾸미기보단 솔직하게 대답한 것이 합격에 도움이 됐습니다. 또한 한국 철도공사는 안전을 최우선하고 또 정시성도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답변을 할 때 가장 안전한 방안이 무엇인지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하고 답변을 했고
본인의 성실함이나 시간개념을 어필할 수 있는 사례를 들어 답변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