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통 질문
- 공기업 취업 준비를 시작하게 된 이유는?
- 안정적인 직장과 더불어 적지 않은 급여로 인해 공기업 취업 준비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 나의 베이스는?(ex.경영학과, CPA준비, 공무원 1년 준비 등)
- 경제학과 출신으로 경제학에 대해서는 조금 자신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경영, 회계 등 공부는 해본적이 없어
- 취준 생활 중 가장 중요하게 챙겼던 것은?
- 꾸준함이었던거 같습니다. 정해진 공부량을 매일 충족하려고 노력했습니다. 한번 합리화를 통해 나태해진다면 결국 실패로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 필기 시험을 준비했던 방식 중, 가장 좋았던 방식과 실패했던 방법?
- 가장 만족했던 방식은 기본서 위주의 방식이었던거 같습니다. 반면 ncs 는 문풀위주의 공부방식이 좋았지만 전공은 문풀위주 공부방식은 비추합니다.
- 공기업 준비 당시 가장 힘들었던점과 극복 방안?
- 막연함이었던거 같습니다. 합격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계속 들어 힘들었지만 힘들때마다 조금 쉬고 휴식하며 재충전하며 극복했습니다/.
★필기
- 필기 응시 당시 시험 과목은?(NCS,NCS&통합전공 등)
- ncs와 경영학, 논술을 봤습니다.
- 추천하는 교재 / 인강은?(전공강의를 수강한 경우, NCS와 전공을 나누어 적어주세요)
ncs는 빠꼼이를 추천하며 전공은 특히 오정화 회계학을 추천합니다.
- 공기업단기 콘텐츠(교재/인강) 활용 방법은?
ncs 강의를 이전에도 여러군데에서 많이 들었지만 빠꼼이 인강은 특히 좋았던거 같습니다. 원리를 이해시켜주는 문제 풀이법을 익히고 반복학습을 통해 고득점을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회계학은 인강을 듣고 기본서를 지속적으로 보면서 공부했습니다.
- 필기 시험 준비 시 어려웠던 점과 극복 방법은?
- 전공은 하면 할수록 고득점을 달성했지만 ncs는 그렇지 않았던 것이 조금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꾸준함을 지속하여 문풀위주를 하며 지속적으로 감을 익혔고 어느순간 좋은 점수가 나오기 시작했던거 같습니다.
★면접
- 면접에 도움이 되었던 공기업단기 콘텐츠는?
강민혁 선생님 강의였던거 같습니다. 명확하고 깔끔한 강의가 좋았습니다.
- 공기업 면접 "이렇게" 준비해서 합격한 것 같다. 꿀팁이 있다면?
솔직함이었던거 같습니다. 미사여구를 붙여 더 나은 사람이라는 것을 어필하기 보다는 간결하고 명확하게 자신을 보여주면 더 합격에 가까워질거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