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통 질문
- 공기업 취업 준비를 시작하게 된 이유는?
오래 다닐수 있는 안정성과 저녁이 있는 삶,워라밸을 중시해서입니다.
- 나의 베이스는?(ex.경영학과, CPA준비, 공무원 1년 준비 등)
2019년부터 NCS를 준비시작했고 전공은 2020년부터 시작했습니다. NCS는 스터디에 가입하여 일주일에 한번씩 다 같이 시간재고 문제를 푸는 방식으로 진행했습니다. 전공은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다가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경영학을 시작했습니다. 공단기 강의를 시청하고 문제를 풀고, 스터디원들과 직접 문제를 출제하는 방식으로 공부했습니다.
- 취준 생활 중 가장 중요하게 챙겼던 것은?
매일 독서실 가기와 응시가능한 필기시험은 다 응시하기였습니다. 매일 독서실 가기는 흐트러지지 않고 공부습관을 유지하기 위해서 특별한 일이 없는 한 계속 지켰습니다. 필기시험은 지방공기업, 중앙공기업, 서울에 위치한 공기업 가리지 않고 서류 적부인 곳은 다 필기를 치러 다녔습니다.
- 필기 시험을 준비했던 방식 중, 가장 좋았던 방식과 실패했던 방법?
- 가장 좋았던 방식 : 실제 시험처럼 시간재고 모의고사 풀기. 이렇게 하니 실제 시험에서 긴장하는 일이 줄어들었습니다. - 실패방법 : 집에서 공부하기. 아무래도 집에서 공부하니 자꾸 딴 짓을 하게되고 집중이 되지않았습니다.
- 공기업 준비 당시 가장 힘들었던점과 극복 방안?
다른 기업에 최종면접까지 갔다가 탈락했을 때가 가장 힘들었습니다. 일주일 정도 그냥 공부하지 않고 쉬었고 재충전하여 다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필기
- 필기 응시 당시 시험 과목은?(NCS,NCS&통합전공 등)
상식
- 추천하는 교재 / 인강은?(전공강의를 수강한 경우, NCS와 전공을 나누어 적어주세요)
최중락 경영학이 차근차근 설명해줘서 좋았습니다.
- 공기업단기 콘텐츠(교재/인강) 활용 방법은?
강의시청 후 복습, 꼭 문제풀어보기
- 필기 시험 준비 시 어려웠던 점과 극복 방법은?
상식범위가 너무 광범위하여 예상문제를 알 수 없었지만 시중에 나와있는 상식교재를 최대한 읽으며 준비했습니다.
★면접
- 면접에 도움이 되었던 공기업단기 콘텐츠는?
강민혁 면접강의
- 공기업 면접 "이렇게" 준비해서 합격한 것 같다. 꿀팁이 있다면?
대학교 교수님께 도움을 요청하고 모의면접을 보는 형식으로 연습을 했습니다. 그리고 집에서 거울을 보며 표정과 발음을 계속 교정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