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수기

합격수기 글 읽기
2020년 한국토지주택공사 합격 후기
한국토지주택공사(LH)
작성자 tj******* 작성일 2021.06.26 조회수 302

★공통 질문

  1. 공기업 취업 준비를 시작하게 된 이유는?

     취업 준비를 할 당시, 스펙이 딱히 좋지 않았기 때문에 적/부 혹은 자소서 중점으로 보는 공기업을 위주로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공기업이 블라인드 제도를 적극적으로 도입한 기업이 많았기 때문에 공기업 취업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2. 나의 베이스는?(ex.경영학과, CPA준비, 공무원 1년 준비 등)

    4년제 지방사립대, 경영학과, 사무직 아르바이트 다년. 토익은 커트라인 넘길 정도만 있었고 한국사 1급, 컴활 1급 있었습니다. 그 외 대외활동은 없습니다.

     

  3. 취준 생활 중 가장 중요하게 챙겼던 것은?

    아무래도 필기공부를 중요하게 생각했습니다. 제 강점은 일반 NCS라고 생각해서 NCS만 보는 기업이나 전공 비중이 비교적 적은 기업쪽으로 노리고 공부했습니다.

     

  4. 필기 시험을 준비했던 방식 중, 가장 좋았던 방식과 실패했던 방법?

    일단 스터디. NCS는 혼자 공부하기 어려워 스터디에 의존했습니다. 초반 역량 쌓는 것은 인강이나 문제집으로 해결했지만 봉투모의고사나 그런 건 혼자하기 좀 힘들어서 스터디에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실패했던 방법이라면 무작정 문제집만 들고 푼 것입니다. 문제만 많이 푼다고 느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5. 공기업 준비 당시 가장 힘들었던점과 극복 방안?

     스터디원들이 합격해서 나갈 때마다 자격지심이 드는 것 같기도 하고 힘들었습니다만 남에게 비추어 나를 바라보기 시작하면 한없이 낮아질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최대한 내 공부에 집중하기로 생각했습니다. 

★필기

  1. 필기 응시 당시 시험 과목은?(NCS,NCS&통합전공 등)

     NCS 단일과목이었습니다.

  2. 추천하는 교재 / 인강은?(전공강의를 수강한 경우, NCS와 전공을 나누어 적어주세요)

    빠꼼이NCS. 한정된 시간에 최대한의 효율을 내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그동안 무작정 문제집만 풀고 매기고 하신 분이 계시다면 꼭 들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문제 풀 때 여유가 생기고 점수 역시 상승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3. 공기업단기 콘텐츠(교재/인강) 활용 방법은?

     

    먼저 교재 한 번 훑어보고 인강을 듣고 복습합니다. 내 생각하는 풀이와 인강에서 강사님들이 풀어주시는 방법과 비교하며 어떤 식으로 효율적으로 문제를 풀이할 지 고민합니다. 이 후 봉투모의고사 등에 적용하며 실력을 쌓아갔습니다.

     

  4. 필기 시험 준비 시 어려웠던 점과 극복 방법은?

    기업마다 문제 출제방식이 다르고, 난이도도 천차만별인 점이 힘들었습니다. 저는 일단 출제대행사 별 문제형식을 대충이나마 익혀두고 난이도를 높게 잡고 문제를 풀곤 했습니다. 

     

★면접

  1. 면접에 도움이 되었던 공기업단기 콘텐츠는?

     단연코 강민혁 선생님의 강의. 취준생의 빛과 소금이십니다.

  2. 공기업 면접 "이렇게" 준비해서 합격한 것 같다. 꿀팁이 있다면?

     저같은 경우는 내세울만한 베이스가 서비스업/사무직 아르바이트 경험밖에 없었기 때문에 이를 답변에 녹여내고자 노력했습니다. 공기업 특성상 행정직은 민원 응대 업무가 많기 때문에 유효했다고 생각합니다. 공기업 설립 목적에 맞는 전문성을 밝히는 것도 좋지만 실제 업무가 무엇인지 파악하고 이에 내 경험 및 경력을 녹여내는 답변을 하는 것이 꿀팁이라면 꿀팁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