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통 질문
- 공기업 취업 준비를 시작하게 된 이유는?
- 사기업보다는 조금 더 안정적인 직장을 원해서 공기업 준비를 하게 되었습니다.
- 나의 베이스는?(ex.경영학과, CPA준비, 공무원 1년 준비 등)
- 시험은 경영 위주로 경제를 같이 준비했지만, 전공은 통계학과를 나와 공기업 준비와 크게 연관이 있지는 않았습니다.
- 취준 생활 중 가장 중요하게 챙겼던 것은?
- 꾸준하게 매일매일 할당치를 정해 공부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제 경우 전공이나 ncs 모두 하루 이틀 공부를 놔버리면 금방 감이 떨어지거나 공부했던 내용에 대해 금방
- 필기 시험을 준비했던 방식 중, 가장 좋았던 방식과 실패했던 방법?
- 전공의 경우 무작정 개념서만 읽기보다는 개념을 배우고 문제에 꼭 적용해보는 시간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개념만 통으로 외우고 문제를 풀려고 하면 문제 적용에 어려움을 느꼈고 결국 다시 개념을 뒤져보게 되어 시간을 2배로 잡아먹게 되었습니다.
- ncs의 경우 혼자 문제푸는 것 보다는 꼭 스터디를 구해서 시간맞춰서 풀어보고 풀이법에 대해 의논해보는 시간을 갖는 것이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 공기업 준비 당시 가장 힘들었던점과 극복 방안?
- 혼자 공부하는 것이 아무래도 좀 외로울 수가 있는데 저는 스터디를 하면서 같은 처지에 있는 학생들끼리 얘기도 나누면서 이런 시기를 극복한 것 같습니다.
★필기
- 필기 응시 당시 시험 과목은?(NCS,NCS&통합전공 등)
- NCS
- 추천하는 교재 / 인강은?(전공강의를 수강한 경우, NCS와 전공을 나누어 적어주세요)
- 저는 빠꼼이 인강을 들었고 수리부분에 취약하여 다른 부분보다는 수리부분에 조금 더 초점을 두고 공부했습니다. 한전은 문제해결파트가 많이 나와서 두 수 비교를 할때 어림짐작으로 결과를 내는 계산법 등이 시간 단축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 공기업단기 콘텐츠(교재/인강) 활용 방법은?
- NCS 이외에도 경영/경제/회계/재무 모두 수강하였는데 처음엔 경영과 경제 모두 공부해보다가 자신에게 조금 더 맞는 과목이 경영학이라고 생각되어 경제는 기본인강만 들었고 경영, 회계, 재무의 경우 심화인강 까지 모두 들었습니다.
- 필기 시험 준비 시 어려웠던 점과 극복 방법은?
- NCS의 경우 문제를 풀어보고 틀렸던 부분에 대해서 꼭 다시 풀어보는 시간을 갖는 것이 내 것으로 체화하는 데 가장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시중 봉투모의고사 이외에도 민경채 PSAT 등을 풀어보는 것도 문제 자체가 조금 더 복잡하기에 NCS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면접
- 면접에 도움이 되었던 공기업단기 콘텐츠는?
- 강민혁 선생님 콘텐츠를 많이 들었습니다. 면접에 자신감이 없었지만 강민혁 선생님 콘텐츠를 보면서 면접답변 구성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또 실무면접/임원면접의 차이 등에 대해 공부하면서 면접관들이 원하는 답변을 주었던 것 같습니다.
- 공기업 면접 "이렇게" 준비해서 합격한 것 같다. 꿀팁이 있다면?
- 연습을 많이 해보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평상시에 면접스터디를 하지는 않았으나 면접일정이 잡히고 두개의 면접스터디를 꾸려 최대한 많은 사람들 앞에서 말하는 연습을 했습니다. 평소에 긴장도 많이 하는 편이고 다른 사람 앞에서 말을 잘하는 편은 더더욱 아니었으나 혼자 연습하는 것 보다 여럿이서 연습하면서 조금씩 극복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