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통 질문
- 공기업 취업 준비를 시작하게 된 이유는?
사기업에서 자꾸 면탈해서 공기업으로 돌렸습니다. 뒤돌아보니 저의 성격, 성향도 사기업보단 공기업이 잘 맞았습니다.
- 나의 베이스는?(ex.경영학과, CPA준비, 공무원 1년 준비 등)
시험 준비는 따로 하지 않았으나 베이스가 없다고 보긴 어려울 것 같네요. 대기업 인적성은 거의 통과하는 편이었습니다.
- 취준 생활 중 가장 중요하게 챙겼던 것은?
양치기! 자소서를 정말 많이 넣었습니다. 사기업할때부터 한 시즌에 50개 이상은 꼭 넣었고, 공기업 준비를 했을때도 아무런 준비가 되어있지 않은 상태에서 적부든 뭐든 자소서를 넣어 주말마다 시험보러 다녔습니다. 이 회사도 그런식으로 시험보다가 붙게 되었습니다. 기회가 있는한 최대한 많은 실전 시험을 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 필기 시험을 준비했던 방식 중, 가장 좋았던 방식과 실패했던 방법?
위에서 말했듯이 실전 경험을 많이 쌓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게 가장 좋은 엔씨에스 대비법이기도 하고, 이런식으로 시험쳐보다가 하나 얻어걸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회사마다 시험 스타일이 달라 어떤게 얻어걸릴지 모릅니다. 그러나 동시에 자신이 목표로 하는 기업을 정하고 그에 맞는 시험 과목을 딱 정해서 정석대로 열심히 공부해야합니다. 안그러면 저처럼 얼렁뚱땅 관심없는 기업에 들어서 미련남고 후회하게 됩니다ㅠㅠ 이 회사는 전공 시험을 안보고 영어를 봐서 합격할 수 있었는데, 준비할 때 전공 공부를 제대로 안하고 끄적끄적 한게 후회됩니다. 다시 과거로 돌아갈수 있다면 정석대로 공시생마냥 엉덩이 딱 붙이고 열심히 공부해서 원하는 공기업 준비 제대로 할 것 같습니다.
★NCS
- 추천하는 교재/ 인강은?
NCS는 따로 인강을 듣지 않았습니다.
- 공기업단기 콘텐츠 활용법은?
프리패스 결제하면서 받은 포인트로 NCS 교재를 샀습니다.
- NCS 시험을 준비하면서 힘들었던 점과 극복 방법은?
시간이 너무 부족하다는 것이 가장 힘들었습니다. 극복 방법은 그냥 모르면 빨리 빨리 넘어가는 것입니다. 시간관리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전공
- 추천하는 교재/인강은?
최중락 경영학입니다. 비전공자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십니다.
- 공기업단기 콘텐츠 활용법은?
최중락 경영학 강의를 처음부터 끝까지 정석대로 들으면서 따라갔습니다.
- 전공 시험을 준비하면서 힘들었던 점과 극복 방법은?
양이 너무 많아 힘들었습니다...그리고 휘발성이 강해 조금만 놓아버려도 다시 공부해야한다는 점이 힘들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