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통 질문 1.공기업 취업 준비를 시작하게 된 이유는? 인턴 경험을 통해 공공기관에 메리트를 체감하게 되었습니다.
2.나의 베이스는?(ex.경영학과, CPA준비, 공무원 1년 준비 등) 노베이스(공대 출신)
3.취준 생활 중 가장 중요하게 챙겼던 것은? 멘탈 관리 및 NCS 감 유지하기
4.필기 시험을 준비했던 방식 중, 가장 좋았던 방식과 실패했던 방법? 가장 좋았던 방식은 온라인/오프라인 스터디였습니다. 온라인 스터디의 경우 전공 과목에 대해 서로 문제 출제하고 풀이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였고,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오프라인 스터디는 NCS 위주로 진행하였고, 시험 분위기와 유사한 환경에서 문제 풀이를 하고 각자 풀이 과정을 공유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크게 실패한 방식은 없지만 혼자 책만 붙들고 있던 시간이 비효율적이었다고 생각이 들긴 합니다.
5.공기업 준비 당시 가장 힘들었던점과 극복 방안? 필기시험 불합격한 이후에 방향성 잡는 것이 힘들었습니다. 이것 또한 스터디를 통해 다른사람들과 대화 및 의견 공유를 하며 극복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필기 1.필기 응시 당시 시험 과목은?(NCS,NCS&통합전공 등) NCS & 통합전공 및 인적성 검사를 응시했습니다.
2.추천하는 교재 / 인강은?(전공강의를 수강한 경우, NCS와 전공을 나누어 적어주세요) 전공은 신용한 선생님의 행정학 강의와 고범석 선생님의 경제학 강의, NCS 빠꼼이 강의 들었습니다.
3.공기업단기 콘텐츠(교재/인강) 활용 방법은? 특별한 방식은 없었고, 강의에서 강사분들이 공유하는 팁과 커리큘럼을 따라하려고 노력했습니다.
4.필기 시험 준비 시 어려웠던 점과 극복 방법은? 채용 시즌에 볼 수 있는 필기 시험 외에는 실력을 측정할 수 있는 기회가 없다는 것이 힘들었습니다. 각 강의에서 제공하는 기출문제와 OX문제 등을 풀며 극복하려고 했습니다.
★면접 1.면접에 도움이 되었던 공기업단기 콘텐츠는? 면접 강의는 평소에 머리를 식히며 여러 강의를 틈틈히 보았고, 필기 합격 후에는 면접 스터디를 진행하며 실전처럼 연습하였습니다.
2.공기업 면접 "이렇게" 준비해서 합격한 것 같다. 꿀팁이 있다면? 질문에 대한 답을 외우려고 하기보다는 한가지 소재로 대응할 수 있는 질문들을 많이 익히려고 노력했습니다. 답변을 암기한 느낌보다는 진정성 있게 대답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