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통 질문
- 공기업 취업 준비를 시작하게 된 이유는?
학부시절 동아리오빠들 대부분 공기업준비를 하고 있어 자연스레 따라했던것 같습니다. 또, 워라벨과 정년보장이라는 안정적인 부분이 가장 매력적이였던것 같습니다.
- 나의 베이스는?(ex.경영학과, CPA준비, 공무원 1년 준비 등)
전자공학과, 컴퓨터 자격증 다량 보유
- 취준 생활 중 가장 중요하게 챙겼던 것은?
멘탈관리와 꾸준함입니다. 멘탈관리를 위해 주말에는 친구를 만났고 평소에는 운동을 병행했습니다. 또, 최대한 집에서 공부하기보다는 도서관이나 독서실을 활용했습니다.
- 필기 시험을 준비했던 방식 중, 가장 좋았던 방식과 실패했던 방법?
가장 좋았던 방식은 모의고사를 3일에 한번씩 푸는 것이 가장 효과가 좋았고, 실패했던 방법은 준비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무작정 시험만 치러 다니는 것이였습니다.
- 공기업 준비 당시 가장 힘들었던점과 극복 방안?
시험에서 떨어졌을때 낙담하여 멘탈이 무너지는 것이 가장 힘들었습니다. 최대한 주변에 시험치는 것을 알리지 않고 조용히 치러다니는 것을 추천합니다.
★필기
- 필기 응시 당시 시험 과목은?(NCS,NCS&통합전공 등)
NCS&통합전공
- 추천하는 교재 / 인강은?(전공강의를 수강한 경우, NCS와 전공을 나누어 적어주세요)
NCS는 빠꼼이 인적성 추천합니다.
- 공기업단기 콘텐츠(교재/인강) 활용 방법은?
빠꼼이 인적성 강의를 듣고 혼자서 2번정도 문제를 다시 풀어보는 시간을 갖는게 좋습니다.
- 필기 시험 준비 시 어려웠던 점과 극복 방법은?
전공을 너무 깊이까지 알려고 하면 한도끝도 없기 때문에 잘 나오는 것을 위주로 보는것이 효율이 좋습니다.
★면접
- 면접에 도움이 되었던 공기업단기 콘텐츠는?
면접은 학원과 스터디를 둘다 병행했습니다. 학원보다는 스터디가 많은 도움이 되었고 면접경험이 많은 사람이 있는 스터디로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 공기업 면접 "이렇게" 준비해서 합격한 것 같다. 꿀팁이 있다면?
공기업 면접은 너무 튀어서도 안되며, 너무 못해서도 안됩니다. 따라서 예상질문 리스트를 뽑아놓고 어떤 소재를 말할 것인지 소재를 키워드별로 정리해 두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또, 진솔하게 답변하는 것이 중요하며, 가장 중요한것은 자신감이라 생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