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통 질문
- 공기업 취업 준비를 시작하게 된 이유는?
대학생활 중 동아리나 학생자치회내 선배, 동료들에게 공기업의 이야기를 많이 듣고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인턴까지 준비하게되었고 인턴생활을 시작으로 공기업준비를 제대로 하게 되었습니다.
- 나의 베이스는?(ex.경영학과, CPA준비, 공무원 1년 준비 등)
저는 공기업과 전혀 관련없는 언어전공이었기 때문에 베이스는 없었고 기초부터 단단하게 하기위해 스터디위주로 NCS를 준비하였고 꾸준한 것이 저의 베이스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 취준 생활 중 가장 중요하게 챙겼던 것은?
스터디 시간을 일정하게 잡아서 NCS감은 잃지 않기 위해 노력하였고 무엇보다도 피곤한 상태에서는 공부가 잘 되지않았기 때문에 수면은 충분히 취했습니다.
- 필기 시험을 준비했던 방식 중, 가장 좋았던 방식과 실패했던 방법?
1) 가장 좋았던 방식 : 소수정원으로 스터디를 진행하여 규칙적으로 매주 2-3회씩 스터디를 꾸준히 했던 점이 좋았습니다. 2) 실패했던 방법 : 스터디 중 본인 공부를 하지않고 스터디에만 매진하여 시간을 낭비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스터디를 진행하는 것이 좋긴 하지만 본인 공부를 우선하여 기초를 단단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 공기업 준비 당시 가장 힘들었던점과 극복 방안?
매번 서류를 탈락하거나 필기를 탈락하여 불합격창을 볼때마다 힘들었던 경험이 있고, 일희일비하지않고 여러번 시도함으로써 그때그때 극복했습니다.
★필기
- 필기 응시 당시 시험 과목은?(NCS,NCS&통합전공 등)
국민건강보험공단 행정직은 NCS와 건강보험법을 응시합니다.
- 추천하는 교재 / 인강은?(전공강의를 수강한 경우, NCS와 전공을 나누어 적어주세요)
자료해석은 빠꼼이를 기본으로하여 인강을 들었고, 해커스를 기본서로 하여 회독하였습니다. 법령은 문제집 구별하지않고 다양하게 문제를 접했습니다.
- 공기업단기 콘텐츠(교재/인강) 활용 방법은?
공기업단기 콘텐츠에는 정말 많은 인터넷강의와 교재가 있기 때문에 본인이 부족한 부분을 집중으로 활용하면 될것 같습니다. 기본서 외에 쪽집게식으로 기출을 정리해놓은 인터넷강의도 많기 때문에 그런것들을 활용하면 시간도 절약되고 유용할 것 같습니다.
- 필기 시험 준비 시 어려웠던 점과 극복 방법은?
필기 특성상 정해진 양이 없기 때문에 막막했다는 점입니다. 본인을 믿고 할 수잇는 만큼 본인이 부족한 부분이 뭔지 빠르게 깨닫고 보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면접
- 면접에 도움이 되었던 공기업단기 콘텐츠는?
기업분석해주는 강의
- 공기업 면접 "이렇게"준비해서 합격한 것 같다. 꿀팁이 있다면? - 면접도 스터디를 활용하였습니다. 서로 비슷하여 큰 도움이 되지 않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실제로 많이 말로 뱉어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