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필기합격 후기
<NCS시험>
- NCS 시험 어떻게 준비했나요?
NCS 시험의 경우, 학원을 한달정도 다녔는데 크게 효과는 보지 못했습니다. 수업보다는 학원에서 짜준 스터디에서 공부하며 더 많이 배웠고 하루에 3시간씩 스터디하면서 이론공부없이 문제만 계속 풀었습니다. 대신 문제풀때 답지풀이 대신 새로운 풀이로 풀려고 노력했습니다.
- 사용한 교재/인강이 있다면?
사용한 교재라고 하기엔, 그냥 시중에 있는 기출문제집은 거의 다 풀었다고 보면 되고, 인강은 공기업단기에서 경영학 인강, 행정학 인강만 들었습니다. 자료해석 파트는 한 3강 정도 들은 것 같네요.
<전공시험을 응시한 경우>
- 전공 시험 어떻게 준비했나요?
전공 시험의 경우, 평일에는 NCS에 집중하고 주말에 경영학 위주로 공부했습니다. 대학교도 행정 전공이었지만 행정만 공부해서는 들어갈 수 있는 회사가 별로 없었기 때문에 공기업단기에서 경영학 인강 1회독을 하고 회계, 재무는 이론을 공부할 시간이 많이 없어서 문제풀이 위주로 공부했습니다.
- 사용한 교재/인강이 있다면?
시중에 나와있는 대부분의 객관식 경영학 교재 / 공기업단기 경영학, 행정학 인강
- 가장 도움이 됐던 공기업단기 컨텐츠는?
경영학 인강이 가장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 필기시험 합격 노하우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 (3줄 이상)
합격 노하우라 할만한건 따로 없고, 그냥 문제를 있는대로 계속 풀었던거같아요. 풀었던 문제도 다시 보고, 스터디원들에게 앞에 나가서 설명할 수 있을 정도, 답지보다 무조건 짧은 풀이로 풀겠다는 생각으로 공부했더니 많은 도움이 됐어요. 스터디 조장을 하면서 느낀건, 힘들다고 중간에 며칠씩 쉬는 사람들도 있는데 대부분 꾸준히 나온 사람들이 좋은 결과를 얻었던 것 같습니다.
--------------------------------------------------------------
★ 공기업 최종합격 후기
1200자 이상 작성 필수
- 필기 시험 후기(NCS/전공시험)를 작성해주세요.
수자원공사의 경우 시간내에 NCS 문제를 모두 풀기는 어렵습니다. 그래도 평소에 수자원공사 기출문제를 몇번 풀어봤기 때문에 시간 분배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었고 평소 실력대로 쳤던 것 같습니다. 전공시험의 경우 경영학을 쳤는데 일반경영보다는 재무 회계에 많이 치중되어 있었고 문제 난이도 자체는 그렇게 어렵지 않았습니다.
- 면접 전형 후기를 작성해주세요.
면접 전형의 경우 자기소개서에 기반하여 질문받은 것 같습니다. 면접준비는 혼자 했고, 지속가능경영보고서와 홈페이지 등을 통해서 회사에 대해서 많은 공부를 했지만 실제 면접장에서는 PT 면접도 평소 전공 지식으로 풀 수 있는 정도였고, 인성면접도 자기소개서에서 질문이 많이 나와서 크게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긴장만 안한다면 면접이 크게 어렵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 공기업 준비 시, 어떤 점이 가장 어려웠나요?
공기업 준비시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입사 준비를 해야했어서 시간이 많이 부족했습니다. 스터디에서 하루에 문제를 200문제 가까이 풀었는데 복습할 시간이 많이 부족해서 잠을 줄이고 지하철에서도 문제풀고,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또 문제푸는 식으로 공부 시간을 늘렸습니다.
- 가장 도움이 됐던 공기업단기 컨텐츠는?
경영학 강의가 가장 도움이 되었습니다.
- 어떤 면에서 도움이 되었나요?
경영학이 부전공도 아니고 복수전공도 아니어서 베이스가 전혀 없는 상태였음에도 불구하고, 강의를 한번 들으며 필기하고, 객관식 경영학 문제집을 한권 푸는 것만으로도 경영학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가 가능했습니다.
- 공기업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한마디!
저는 학점도 좋지않고, 스펙도 없습니다. 학점이 안좋다보니 선택할 수 있는게 공기업뿐이었고 대신 공기업이라는 진로를 정한 후에는 이에 맞는 스펙을 쌓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공기업 취업준비를 시작한게 작년 1월이었고, 합격이 8월이었습니다. 1월에 공부를 시작하자마자 토익스피킹과 NCS학원을 동시에 다녔고,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치러 대구에서 부산까지 원정가서 시험을 치고오기도 했습니다. 토익스피킹과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한번만에 원하던 점수를 얻었고, 그래서 NCS와 전공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식상한 소리겠지만 뭐든 뚜렷한 목표를 잡고 열심히만 하면 분명 좋은 일이 있을겁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