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수기

합격수기 글 읽기
2020년 상반기 국민건강보험공단 최종합격 후기
국민건강보험공단
작성자 lh******** 작성일 2021.01.01 조회수 379

★공기업 필기합격 후기

<NCS시험>

  1. NCS 시험 어떻게 준비했나요? ncs는 인터넷강의와 스터디를 통해 준비했습니다.
    처음에는 무턱대고 시작했는데 ncs는 푸는 요령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깨닫고
    혼자 하기보다는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며 푸는 것이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스터디를 들어갔고 다른 사람들과 시간을 재며 푸니 혼자 할 때보다
    집중력도 좋아지고 실력 향상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2. 사용한 교재/인강이 있다면? 공기업단기에서 빼꼼이 인터넷 강의를 제일 많이 봤습니다.
    수리 같이 빠른 속도가 필요한 과목은 문제를 빨리 파악하고 스킬을 사용해 푸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전공시험을 응시한 경우>

  1. 전공 시험 어떻게 준비했나요?

     

  2. 사용한 교재/인강이 있다면?

     

  3. 가장 도움이 됐던 공기업단기 컨텐츠는?

     

  4. 필기시험 합격 노하우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 (3줄 이상) 

    필기는 무엇보다 풀 수 있는 문제와 풀지 못하는 문제를 빠르게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문제수에 비해 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에 풀 수 있는 문제는 빠르게 풀고 정답률을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몇번으로는 길러지지 않아 많은 문제를 풀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

★ 공기업 최종합격 후기

1200자 이상 작성 필수

  1. 필기 시험 후기(NCS/전공시험)를 작성해주세요. 건강보험공단의 필기는 ncs와 건강보험법으로 구성 되어 있었습니다.
    ncs는 그동안 스터디와 인터넷강의를 보며 감을 잃지 않기 위해 꾸준히 풀었습니다.
    서류에 붙고 나서는 건강보험공단 봉투 모의고사를 사서 모바일 스터디에도 참여했습니다.
    확실히 기업만의 시험 양식이 있어 봉투 모의고사를 많이 풀어보는 것이
    실전에 대비하기도 좋고 시간 조절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또한 답안지를 봐도 이해가 안될 때에는 인터넷 강의를 통해 더 좋은 방법이 있나 탐색하고
    그 스킬을 익히기 위해 몇 번 반복해 풀어봤습니다.
  2. 면접 전형 후기를 작성해주세요.이전에도 면접 봐 본 경험이 있으나 혼자 준비하니 실전에서 대비가 되지 않는 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필기를 본 후 발표가 나지 않았어도 면접스터디에 들어가 일찍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각자 면접 예상 질문을 뽑고 준비해 온 뒤 서로 피드백을 해주며 면접을 준비했습니다. 처음에는 어색하고 질문에 맞는 답을 준비하지 못했지만 서로 피드백하며 경험을 공유하니 점점 좋은 대답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무엇보다도 면접은 두괄식으로 말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이 점을 가장 많이 연습했었습니다.
  3. 공기업 준비 시, 어떤 점이 가장 어려웠나요?공기업을 준비하며 가장 어려운 점은 기업마다 채용전형이 달라 어디에 초점을 둬야할지 중심 잡기가 제일 어려웠습니다. 또한 서류나 필기에 붙어도 한번 불합격하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한다는 점이 더욱 불안하게 했습니다. 하지만 준비를 할수록 합격률이 늘어나는 것을 느끼고 스터디를 하며 나와 같은 고민을 하는 사람들과 이야기하며 독려하는 것이 가장 큰 위로가 되었습니다. 

     

  4. 가장 도움이 됐던 공기업단기 컨텐츠는?빼꼼이 ncs 강의가 가장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5. 어떤 면에서 도움이 되었나요?강의를 듣기 전엔 생각지도 못했던 단순한 문제 풀이 방식들과 재미있고 편하게 설명해주셔서 수리나 문제해결 영역에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강민혁의 자기소개서나 면접강의를 보며 공기업을 준비하는데 있어 방향성을 잡을 수 있어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6. 공기업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한마디!

    공기업을 준비하면서 느낀 점은 어딜 가든 1승만 하자 였습니다. 처음에는 한기업을 보고 진입했지만 긴 채용시즌 동안 한 곳에만 올인하는 것은 아깝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다양한 기업의 시험을 보며 내가 놓쳤던 부분, 나에게 맞는 부분을 파악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ncs는 운의 작용도 크기 때문에 많은 기회를 놓치지 않다보면 언젠가는 합격이라는 좋은 소식이 올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또한 스터디를 하며 많은 정보를 수집하는 것도 취업을 앞당기를 길이라 생각합니다. 다들 좋은 소식 있길 바라겠습니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