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수기

합격수기 글 읽기
2020 상반기 한국전력공사 대졸공채 합격후기
한국전력공사
작성자 re********** 작성일 2020.12.19 조회수 383

★공기업 필기합격 후기

<NCS시험>

  1. NCS 시험 어떻게 준비했나요?

     

    공기업 취준 기간이 길어서 합격한 해에는 따로 ncs 공부한것은 없고 시험 전에 해당 기업 모의고사를 풀었습니다.

    그 전에는 스터디를 하면서 모의고사를 풀고 민경채 문제집을 시간재며 풀었습니다.

    ncs는 평소 습관도 중요하지만 시험 당시에 전략이나 운도 분명 작용하는것 같습니다.

     

     

  2. 사용한 교재/인강이 있다면?

     

    공기업단기에서 나오는 한국전력공사 대비 문제집과 모의고사를 풀었고, 마법의패스 ncs 문제집도 풀었습니다.

    오정화선생님의 회계강의와 전ㅅㅎ 선생님 경영학 강의도 들었는데 한국전력은 전공시험이 없지만 직무면접이 있어서 이 선생님들의 강의를 꼼꼼히 들었던 게 직무면접을 준비할 때 도움이 많이 되었던것 같습니다.

     

     

<전공시험을 응시한 경우>

  1. 전공 시험 어떻게 준비했나요?

     

    전공시험은 없었습니다.

     

     

  2. 사용한 교재/인강이 있다면?

     

    평소에는 오정화선생님과 전수환선생님 인강에 필요한 교재를 통해 공부했습니다.

     

     

  3. 가장 도움이 됐던 공기업단기 컨텐츠는?

     

    듣고 싶은 강의를 무제한으로 들을 수 있었던 것이 금전적으로 부담이 없고 접근성도 좋았습니다.

    특히 오정화 선생님이 회계비전공자도 이해하기 쉽게 강의해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4. 필기시험 합격 노하우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 (3줄 이상)

     

    한국전력공사는 필기시험를 ncs와 인성검사만 보는데 ncs는 분명 운이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평소에 문제를 빨리 푸는 스킬을 기르고 넘길 문제를 빠르게 판단하는 감을 길러야 다가온 운을 잡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 공기업 최종합격 후기

1200자 이상 작성 필수

  1. 필기 시험 후기(NCS/전공시험)를 작성해주세요.

     

    ncs는 큰 기대 없이 봤기 때문에 잘 기억이 나지 않지만 많이 풀지 못했는데도 합격했던 기억이 납니다.

    30개 중반을 풀고 나머지는 다 찍었던 합격자도 보았는데, 어떤 기준인지 아무도 모르는 것 같습니다...

    한전은 정답률도 중요하기 때문에 적게 풀더라고 정확하게 풀 것인지, 정확도는 떨어지더라도 많은 문제를 풀 것인지 전략을 짜는 것이 중요한것 같습니다.

    또, 시험 출제사에 따라서 문제 유형이라든지 잘 풀수 있는 전략이 있는 것 같아서 출제사를 미리 파악하는 것도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2. 면접 전형 후기를 작성해주세요.

     

    직무면접이라도 인성면접 항목이 나오기도 하고 인성면접에서도 직무면접 질문이 나오기도 해서 완전히 직무면접만, 인성면접만 준비하면 안되고 합격발표가 난 이후부터는 직무면접과 인성면접을 동시에 준비해야 할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기출 질문들도 많이 나오고 앞 타임에 나왔던 질문들도 중복해서 나오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스터디원들과 기출문제 공유를 많이 하고 어떻게 대답할 것인지 스크립트를 짜보는것도 답할 때 도움이 되었습니다.

    자소서에 썼던 내용을 바탕으로 한 질문도 많이 들어오니까 자소서에 썼던 회사 이슈나 개념들을 정확히 파악하고, 본인의 경험도 확실히 정리하셔서 면접관이 거짓말한다고 느끼지 않도록 일관되게 표현하는 연습도 많이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합격자들 얘기 들어보면 면접장 분위기가 엄청 좋은 곳도 있고 엄청 깐깐하게 하시는 면접장도 있는데 그런 분위기에 말리지 마시고 침착한 모습 보이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면접장 분위기가 안좋았더라도 합격하신분들도 많으니까 면접 보시고 결과 기다리시는 분들도 대답만 잘 하셨다면 분위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시지는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3. 공기업 준비 시, 어떤 점이 가장 어려웠나요?

     

    실무 경험이 거의 없어서 자소서나 면접에 대답할 소재가 없는 것이 가장 힘들었습니다.

    얼마 없는 소재를 끌어모으고 최대한 진실되게 표현했습니다.

     

     

  4. 가장 도움이 됐던 공기업단기 컨텐츠는?

     

    오정화선생님의 회계학 강의입니다.

     

     

  5. 어떤 면에서 도움이 되었나요?

     

    회계에 대해 전혀 모르던 비전공자인데 기업의 재무제표를 파악하고 면접에서도 어필할 수 있을 정도로 학습할 수 있게 되어 면접에서 합격할 수 있는 큰 힘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6. 공기업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한마디!

     

    나이도 많고 예상보다 취준기간이 길어져서 많이 힘들었지만 생각지 못한 좋은 기업에 합격하게 되어 놀랍기도 하고 감격스러웠습니다. 내가 가기 어렵다고 생각했던 기업도 평소에 최선을 다해 실력을 다지다 보면 좋은 기회가 와서 결국 취업의 문이 열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끝이 보이지 않는 길이 너무 힘이 드시겠지만 조금만 힘을 내셔서 꼭 웃는 그 날을 맞이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