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수기

합격수기 글 읽기
합격후기
한국철도공사(Korail)
작성자 ep******* 작성일 2020.11.13 조회수 322

★공기업 필기합격 후기

 

<NCS시험>



    1. NCS 시험 어떻게 준비했나요?

      빠꼼이 ncs

 

    1. 사용한 교재/인강이 있다면?

      빠꼼이 기본문제집, 심화문제집



<전공시험을 응시한 경우>



    1. 전공 시험 어떻게 준비했나요?

      환급반 강의를 통해서 경영, 경제, 회계를 수강했습니다.

 

    1. 사용한 교재/인강이 있다면?

      최중락 경영학, 강종철 회계학, 고범석 경제학

 

    1. 가장 도움이 됐던 공기업단기 컨텐츠는?

      빠꼼이, 최중락 경영학

 

    1. 필기시험 합격 노하우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 (3줄 이상)



 ncs는 빠꼼이 강의를 통해서 기본을 학습하고 점차 심화한 문제들을 접하면서 시간을 줄이는 것이 가장 핵심인 것 같습니다. 빠꼼이를 통해서 여러 스킬들을 배웠고, 이를 통해 다양한 문제집을 풀면서 그 스킬들을 본인 것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강의를 들으시면서 문제에 익숙해지는 것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 모두들 힘내시고 원하는 곳 취업하시기를 바랍니다!

 

--------------------------------------------------------------

 

★ 공기업 최종합격 후기

 

1200자 이상 작성 필수



    1. 필기 시험 후기(NCS/전공시험)를 작성해주세요.

      제가 합격한 곳은 ncs(의사소통, 수리, 문제해결), 경영학 범위입니다. ncs는 의사소통 지문이 한 장이거나 넘는 경우가 있어서 가독성이 떨어져서 처음 문제지를 봤을 때 무척 당황했습니다. 의사소통은 난이도 자체가 어려운 편은 아니었고, 수리가 저한테는 어렵게 느껴졌습니다. 어려운 문제는 빠르게 스킵하고, 문제해결에 시간을 더 투자하려고 노력했습니다. 필기시험에 응시하시는 분들도 다 알고 계시겠지만 실제 시험장에서 문제를 과감하게 스킵하고 자신이 풀 수 있는 문제에 더 집중하는 것이 합격률을 높이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 경영학은 회계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경영학은 암기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파트별로 중요한 부분을 암기하시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1. 면접 전형 후기를 작성해주세요.

       면접은 다대일 형식이었습니다. 4명이 한조가 되어 차례대로 들어가는 방식이었습니다. 면접을 들어가기 전에 5분 정도의 시간을 주고 상황질문지를 줍니다. 그래서 그에 맞는 해결방법이나 의견을 정리해서 들어갔습니다. 들어가서는 1분 자기소개를 한 후 상황질문에 대한 질문을 5분 정도 받았습니다. 그리고 자기소개서 관련 질문들을 4개 정도 받은 후 면접이 끝났습니다. 면접은 약 10분 정도 봤던 것 같습니다.

 

    1. 공기업 준비 시, 어떤 점이 가장 어려웠나요?

       가장 어려웠던 점은 기업별로 시험 범위가 다 달라서 너무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전공을 선택할 때 단일로 할지 상경통합 또는 통합전공으로 할지 너무 고민이 많았습니다. 저는 전공이 비슷하게 묶이는 기업을 선정해서 집중하는 방식으로 공부를 진행했습니다. 공기업에 도전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목표 기업을 정하고 공부하시는 것이 좋다고 판단됩니다.

 

    1. 가장 도움이 됐던 공기업단기 컨텐츠는?

       가장 도움이 되었던 것을 한가지만 선택한다면 저는 빠꼼이를 선택하겠습니다.

 

    1. 어떤 면에서 도움이 되었나요?

        빠꼼이를 통해서 제 ncs 성적이 정말 많이 올랐습니다. 처음에 문제를 풀면 수리에서 공식도 모르고 문제해결 부분에서 시간도 엄청 많이 걸렸습니다. 하지만 빠꼼이 강의를 들으면서 기본 공식과 심화 공식을 학습하고, 문제해결 능력에서 필요한 여러 스킬들을 배우면서 실력이 많이 늘었습니다. 저는 수강생분들에게 빠꼼이 강의를 적극 추천합니다.

 

    1. 공기업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한마디!

      공기업 준비를 하다 보면 시간이 흐를수록 많이 불안하실 겁니다. 저도 준비를 하면서 이 길이 내 길이 맞나 매일 생각이 들고 나이가 들기 전에 중소기업이라도 빨리 들어가야 되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집중이 안되고 잡생각이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미래를 생각해보니 당장 어딘가에 빠르게 취직을 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본인이 원하는 곳에 시간이 걸리더라도 집중해서 처음부터 들어가는 것이 맞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수강생분들도 주변사람을 신경쓰지 않고 본인이 생각한 것을 밀고 나간다면 정말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공부 하시면서 건강도 꼭 챙기면서 파이팅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힘내세요!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