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수기

합격수기 글 읽기
최종 합격 후기 입니다!
한국문화재재단
작성자 jh********* 작성일 2020.11.06 조회수 420

★공기업 필기합격 후기

 

<NCS시험>



    1. NCS 시험 어떻게 준비했나요?

       빠꼼이 NCS

 

    1. 사용한 교재/인강이 있다면?

      빠꼼이 교재



<전공시험을 응시한 경우>



    1. 전공 시험 어떻게 준비했나요?

       오정화 회계학 / 신용한 행정학 / 최중락 경영학

 

    1. 사용한 교재/인강이 있다면?

        오정화 회계학 / 신용한 행정학 / 최중락 경영학 교재

 

    1. 가장 도움이 됐던 공기업단기 컨텐츠는?

       빠꼼이 NCS

 

    1. 필기시험 합격 노하우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 (3줄 이상)

      저도 공기업을 처음 준비하면서 정말 갈피를 잡지 못했어요. 항상 공부는 독학으로 했기때문에 공기업 준비도 혼자 준비하려고 했지만 정말 감이 1도 오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이것저것 정보를 얻으며 보니 인강을 듣는게 훨씩 유익할 것 같았어요. 특히 NCS는 빨리 정확히 풀어야하는 부분인데 어떻게 빨리 풀지 감이 들지 않아 찾아보니 빠꼼이 선생님이 유명하시더라구요. 그래서 들었는데 신세계였습니다. 정말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선생님 강의를 들으면서 NCS 특히 수리 부분 시간 절약에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일단 저처럼 처음 준비하시는 분들은 인강으로 한번 쭉 듣고(여러번 들으시면 더 좋구요) 시간이 없으면 한번이라도 강의를 모두 듣고 이제 문제를 풀며 내것으로 만드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

 

★ 공기업 최종합격 후기

 

1200자 이상 작성 필수



    1. 필기 시험 후기(NCS/전공시험)를 작성해주세요.

      제가 합격한 곳은 전공시험은 없었고 NCS만 있었습니다. 다만 다른 곳과 달리 한분야마다 20분씩 정해서 풀더라구요. 20분이 지나면 앞에 본 영역은 다시 보지 못합니다. 서류 배수가 있는 곳이니 서류만 통과하면 필기는 해볼만한 싸움이었습니다. 당시 강의를 끊은지 3개월도 채 안됐고 다른 공기업에서 근무를 하고 있을때라 설에 큰집도 안가며 빠꼼이 선생님 교재를 일주일동안 정말 열심히 집중해서 보았습니다.

 

    1. 면접 전형 후기를 작성해주세요.

      면접은 하루에 두가지 유형으로 봤는데, 면접장에 도착해서 첫번째로 영어 면접을 보았습니다. 인당 5분 정도로 보았습니다. 그리고 영어 면접이 끝나면 다대다 면접에 들어갑니다. 제가 볼 당시는 면접관 분은 3분, 면접보시는 분이 5명 정도 였던 것 같습니다. 공부는 많이 못했지만 필기는 승산이 있었고 운이 좋아 붙었지만 면접이 거의 10:1(4명뽑는데 면접인원이 41명이었습니다)이었기때문에(면접은 많아봐야 6:1 경쟁률만 보았는데...거의 이건...저도 처음봤습니다) 최선을 다하되 어떻게 될지 감이 오지 않았습니다(면까몰이기때문에...) 그래도 감사하게 면접에 붙어서 최종합격을 했습니다.

 

    1. 공기업 준비 시, 어떤 점이 가장 어려웠나요?

      공기업 준비를 처음 해봐서 갈피를 잘 잡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특히 엔씨에스 공부 방향을 정하는 것이 가장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1. 가장 도움이 됐던 공기업단기 컨텐츠는?

      단연코 엔씨에스는 빠꼼이 선생님이라 말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전공도 도움이 많이 되었는데 일을 하면서 전공까지 인강을 듣기는 힘들었지만 틈틈이 오정화 선생님 회계를 들었습니다. 몇몇 기업이 행정학을 전공으로 보면 신용한 선생님 강의를 들었고, 경영학은 최중락 선생님 강의를 들었습니다.

 

    1. 어떤 면에서 도움이 되었나요?

      시간 단축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1. 공기업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한마디!

      현재 코로나와 이런저런 상황때문에 취업난이 정말 심한 것 같습니다. 그래도 긍정적인 마음을 잃지 말고 계속 도전하다보면 꼭 결실을 맺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공기업에 들어와보니 들어가기 전도 문제지만 들어온 후도 많은 어려움이 있는 걸 경험합니다. 그래서 자신의 목표를 확실히 정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시험컷을 보면서 정말 저 고수들을 어떻게 이길까 고민도 많이 하고 많이 속상하기도 했습니다. 여러분 모두 최선을 다하고 있고, 모두 대단한 사람들이니 자신감을 잃지 말고 자신만의 속도를 유지하는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여러분의 모든 시간을 응원하겠습니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