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기업 최종합격 후기
1200자 이상 작성 필수
- 필기 시험 후기(NCS/전공시험)를 작성해주세요.
제가 치렀던 건보 ncs는 약간 난이도가 있는 편이었고, 전공은 국민건강보험법이 처음 시행 된 때라서 평이했습니다. ncs는 평소에 준비를 많이 해둬서 서류 합격 후 일주일동안 거의 건보법에 올인했는데 너무 미리부터 준비하지 않아도 단기간에 집중하면 충분히 커버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 면접 전형 후기를 작성해주세요.
국민건강보험공단 면접전형은 토의면접+인성면접 두 가지로 이뤄집니다. 토의면접에서는 기발한 답변을 말하는 것 보다는 상대방의 의견을 경청하고 발전적인 방향으로 이끌어나가는 태도가 더 중요한 것 같습니다. 인성면접은 좋은 모습을 보여주기 위한 꾸며낸 답변보다는, 경험정리를 바탕으로 진솔한 모습 그대로를 차분하게 보여주려 노력했던 부분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 공기업 준비 시, 어떤 점이 가장 어려웠나요?
기업마다 전형이 천차만별인 점이 가장 어려웠습니다. 자소서, 자격증, 경험사항, 필기 등 중점을 둬야 할 부분도 모두 다르기에 모든 면에서 대비를 해야 하고, 필기도 단일, 통전 등 다양하기에 최대한 많은 기회에 대비하기 위해 빠르게 진도를 빼고 많은 과목을 커버할 수 있게 준비해야 했던 부분이 힘들었습니다. 어떤 기회가 인연이 될지 모르기 때문에, 폭을 좁히거나 너무 소수 기업만 바라보고 준비하기보다는 시간이 될 때마다 부족한 부분을 채우면서 폭넓게 대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가장 도움이 됐던 공기업단기 컨텐츠는?
결론적으로 제게 맞지는 않았지만 처음에 공단기 프패를 끊은 이유였던 오정화T의 회계강의를 가장 많이 이용했습니다.
- 어떤 면에서 도움이 되었나요?
처음에 회계 공부를 시작할 때 막막했는데 가장 유명하다는 강사의 강의부터 수강해봄으로써 가깝게 접근할 수 있었습니다.
- 공기업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한마디!
단순 경쟁률과 경쟁자들의 스펙에 너무 겁먹지 말고, 꾸준히 실력을 쌓으며 두드리다 보면 한 번쯤은 운이 따르는 기회가 오는 것 같습니다. 코로나와 좁아지는 취업문으로 인해 많은 수험생들이 힘들 시기이지만 조금만 더 힘내고 정진하면 반드시 좋은 결과 있으리라 믿습니다. 화이팅!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