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수기

합격수기 글 읽기
합격 후기
한국장애인개발원
작성자 db****** 작성일 2020.10.13 조회수 503

★공기업 필기합격 후기

<NCS시험>

  1. NCS 시험 어떻게 준비했나요?

     초반에는 PSAT 스터디를 했습니다. 확실히 어려워서 이정도까지 해야하나 싶지만 해설도 너무 잘나와있고 제가 어느 능력을 키워야하는지 방향을 잘 잡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요즘은 지원만해도 시험을 볼 수 있어서 원서접수하고 시험을 볼 기회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해당 시험 보기 몇주전부터 해당 회사로 나오는 NCS 봉투문제집을 사서 풀었습니다.
    저는 혼자 공부하는 스타일이 아니라 무조건 스터디를 했습니다. 사실 스터디원을 너무 잘만나면 서로 문제 푸는 방법도 공유하고 하지만, 그렇게 만나기는 어렵다고 생각하고 정해진 시간에 푸는 연습, 긴장감 유지 정도로 스터디 진행했습니다. 그래서 집에서 도보로 갈 수 있는 스터디를 했습니다. 

  2. 사용한 교재/인강이 있다면?

     빠꼼이 NCS 강의 많이 도움됐습니다. 교재는 빠곰이 교재 + 기타 시중 봉투문제집 사용했습니다. 

<전공시험을 응시한 경우>

  1. 전공 시험 어떻게 준비했나요?

     

  2. 사용한 교재/인강이 있다면?

     

  3. 가장 도움이 됐던 공기업단기 컨텐츠는?

     

  4. 필기시험 합격 노하우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 (3줄 이상)

     

--------------------------------------------------------------

★ 공기업 최종합격 후기

1200자 이상 작성 필수

  1. 필기 시험 후기(NCS/전공시험)를 작성해주세요.

     NCS만 봤습니다. 한국장애인개발원은 영역당 시간제한을 하는 좀처럼 보기 드문 형식이였습니다. 1명 뽑는 자리라 큰 기대는 안했습니다. 그 전에는 몇십명 혹은 거의 백명뽑는 시험을 쳐도 탈락을 몇번이나 했으니 부담감 없이 시험에 임했습니다. 그리고 채용규모가 작은편이라 한국장애인개발원에 특화된 문제집 등이 없었습니다. 

  2. 면접 전형 후기를 작성해주세요.

     신입 자리였는데 면접자 분들이 다 경력이 있으시더라구요. 그리고 면접자 분들이 엄청 차분하셨습니다. 확실히 공기업에서는 차분한 이미지를 선호하시는 것 같습니다. 면접관들이 언급도 했었습니다.
    면접 질문은 평이했습니다. 마찰이 있을땐 어떻게 할꺼냐, 회계업무를 하는데 중요하는게 뭐냐 등 면접 스터디를 하면 꼭 한번은 해볼만한 질문이였습니다.
    그래서 면접은 좀 평이했으나 다들 답변을 잘하셔가지고 불안했으나 다행히 합격했습니다. 

  3. 공기업 준비 시, 어떤 점이 가장 어려웠나요?

     전공시험 준비가 많이 어려웠습니다. 다행히 지금 붙은 회사는 전공시험을 보고 입사한건 아니지만 전공시험도 동시에 준비했던 경험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저는 원래 회계를 전공하였는데 보통 이쪽은 회계/경영/경제 이렇게 3개로 나뉘어있습니다. 정말 다양한 조합으로 시험을 볼 수 있는데요. 어떤 회사는 각각 1개만 보는 회사가 있고 회계+경영/ 경영+경제 / 회계+경제 이렇게 2개 보는 회사, 아니면 3개다 보는 회사가 있습니다.
    3개 동시에 보는 회사가 어렵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시험과목이 많아질수록 난이도는 낮아집니다. 그래서 수험생 분들은 전략을 잘짜는게 중요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경영수업을 안들은 회계전공이라서 회계1개만 할까하다가 회계사 준비하던 분들이랑 경쟁이 안될거 같았고 회계만 보는 회사보다는 회계+경영을 보는 회사가 더 많아서 회계+경영으로 준비했습니다.
    경영은 전수환선생님 강의로 듣고 전수환선생님 객관식 1번 돌리고 일반 문제집 1회독 했습니다.
    대학교에서 배웠으면 긴 시간을 걸쳐서 배웠을걸 단기간 1~2달만에 하려니 힘들었습니다 ㅠㅠ
    사실 조급한 마음에 (경제시험 보는 회사도 놓칠수 없다는) 경제도 깔짝 거렸는데 일찍 포기하길 정말 다행으로 생각했습니다. 

  4. 가장 도움이 됐던 공기업단기 컨텐츠는?

     빠꼼이 선생님 강의가 제일 도움되었습니다. 

  5. 어떤 면에서 도움이 되었나요?

     NCS 는 능력이 크게 오를 수 없는 과목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이큐 테스트 비슷하다고 생각해서 아무리 노력해도 점수가 어느정도 오를 수 있지만 일정 수준을 넘을 수 없다는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다만 초입자가 NCS 유형을 익히기에 또한 문제푸는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빠꼼이 선생님 강의는 정말 강추합니다. 고득점자 수준까지 능력이 향상되진 않았지만 중간 이상할 수 있게 도움을 주었던 강의입니다.

  6. 공기업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한마디!

     저는 나이가 많아서 항상 불안했습니다. 공기업은 나이를 안본다고 하지만 그래도 불안한 마음은 극복이 안되더라구요. 공기업은 필기시험 볼 수 있는 기회가 많아 탈락하는 일도 자연스레 많아지니 실패를 겪게되는데 이것또한 사람을 힘들게 하더라구요. 그래도 1승만 하면 되는것이고 어디에 제자리는 있으니 너무 힘들어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