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기 시험 후기(NCS/전공시험)를 작성해주세요.
NCS는 모듈형에 가까운 형식으로 평이한 난이도로 나왔습니다. 시간이 부족한 유형은 아니어서 문제를 정확히 푸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준비할 때에는 NCS의 경우 인강은 따로 신청하지 않았습니다. 기본서를 중심으로 개념을 익히고, 민경채 PSAT 강의에 있는 자료해석 문제들을 보조적으로 활용했습니다.
전공시험(행정학)의 경우 9/7급 공무원 기출문제와 크게 다르지 않은 유형으로 나왔습니다. 신용한 선생님의 행정학 한 번에 끝내기 인강을 기본으로 학습했습니다. 강의에서 사용하는 기본서와 문제풀이 교재를 구입해 사용했습니다.
- 면접 전형 후기를 작성해주세요.
1차 면접은 인바스켓 면접으로 주어진 시간 내에 제시된 자료를 분석하고 그 내용을 발표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자료 분석에 주어진 시간이 촉박하므로 큰 틀을 위주로 분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강민혁 선생님의 역량면접/PT면접 강의나 인터넷의 공무원 인바스켓 면접 팁 들이 준비하는 데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2차 면접은 일반적인 인성 면접으로 홈페이지나 언론 보도, 관련 보고서 등을 활용해 공단 사업 등에 대해 준비해 가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 공기업 준비 시, 어떤 점이 가장 어려웠나요?
준비하는 데에 정보가 부족한 점과 필기 시험 준비를 어떤 방식으로 해야 하는지가 불확실한 것이 가장 컸습니다. 이 점에 대해서 공기업단기 강의에서 도움을 많이 얻었습니다.
- 가장 도움이 됐던 공기업단기 컨텐츠는?
신용한 선생님의 행정학 한 번에 끝내기 강의와 문제풀이 강의, 강민혁 선생님의 PT면접, 역량면접 관련 강의가 가장 도움이 되었습니다. 각 기업별로 올라오는 자소서 분석 강의들도 자소서 작성 시간을 줄이는 데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 어떤 면에서 도움이 되었나요?
신용한 선생님의 강의는 해야 할 것들을 잘 짚어 주어서 커리큘럼을 잘 따라가면 목표에 도달할 수 있는 방식이어서 좋았습니다. 행정학을 처음 준비하는 입장에서 어렵지 않게 설명해 주셔서 많은 도움 되었습니다. 강민혁 선생님의 면접 강의의 경우 틀을 짜는 데 도움이 되어서 정보가 부족한 면접 준비를 보다 수월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 공기업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한마디!
공기업 준비가 많지 않은 채용 인원과 복잡한 전형 등으로 쉽지 않은 것은 사실이지만, 커리큘럼대로 확신을 가지고 준비하면 목표에 도달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