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기업 최종합격 후기
1200자 이상 작성 필수
- 필기 시험 후기(NCS/전공시험)를 작성해주세요.
ncs는 매우 무난했습니다. 60분동안 40문제중 36개정도를 풀고 34개를 맞았습니다. 합격한 사람들 대부분 30초반~ 많게는 30후반까지 맞았습니다.
전공은 경영, 경제, 회계 그리고 한국사를 봤습니다.
한국사는 정말 기본적인 문제들만 나와서 유튜브를 통해서 학습해도 충분히 다 맞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경영, 경제, 회계를 20문항씩 봤는데 개인적으로 경제 난이도가 가장 어려웠습니다. 경영이나 회계는 대부분 기본적이고 평이한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특히 회계 같은 경우 원가회계를 다 수강하지 않아도 이론 부분만 공부해도 맞출 수 있었습니다. 경제의 경우는 기본이론을 공부하고, 그래도 문제를 통해서 응용하는
법을 익혀야 풀 수 있는 문제들로 구성되었습니다.
- 면접 전형 후기를 작성해주세요.
면접은 1차 pt, 2차는 인성면접이었습니다. 1차 pt의 경우 의료사업과 관련된 이슈, 사회적 상황과 관련된 이슈, 사회적 가치와 관련된 이슈 등을 뽑아서 글로 작성하고 발표하는 방식이었습니다. 자료 자체가 엄청 많은 양이 아니었고 발표 시간도 길지 않아서 큰 부담이 되진 않았지만 어느정도 회사의 사업과 상황을 연계해서 발표할 수있는 유연성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2차 인성면접의 경우 상황 질문과 관련된 다수의 질문이 있었습니다.
- 공기업 준비 시, 어떤 점이 가장 어려웠나요?
일단 기업마다 전공시험도 다르고 기업특성도 달라서 조금 힘들었습니다. 그래도 경영, 경제, 회계는 기본으로 다 준비해두는게 좋은거 같고, 기업같은 경우도 산업군이 비슷한 기업을 2~3개 정도 집중적으로 조사하고 이해하는게 좋을 거 같습니다. 특히 처음 준비할 때는 준비기간을 짧게 잡고 빠르게 끝내려는 마음가짐으로 많이 힘들었습니다. 공기업 시험이 적어도 3개월이상은 투입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자격증까지 포함하면 그래도 6개월을 넉넉히 잡고 준비하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 가장 도움이 됐던 공기업단기 컨텐츠는?
오정화 선생님 회계학 강의입니다. 프리패스를 통해서 오정화 선생님 강의를 골라서 수강할 수 있었고 공무원 준비생들의 얘기도 들어가면서 의지를 더 불태울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 너무 감사합니다.
- 어떤 면에서 도움이 되었나요?
일단 강의의 질 자체가 매우 좋았습니다. 회계를 원리부터 이해할 수 있도록 하나씩 가르쳐 주는 것이 매우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항상 공부하기 싫고 힘들때 오정화 선생님 말씀 한마디가 힘이 되어서 다시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 공기업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한마디저는 항상 빨리 취준생활을 끝내고 싶어서 급하게 맘먹다가 더 돌아돌아 취업하게된 케이스에요. 모자라면 더 연구해서 잘하면 되고, 안되면 또하면 됩니다. 맘급하게 먹으면 스트레스만 받고 오히려 더 결과는 안좋더라구요. 정말 매순간을 즐겁게 임하는 사람이 잘되는거 같아요. 그냥 하다보면 언젠가는 됩니다 믿고 그냥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