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공기업 최종합격 후기
- 필기 시험 후기(NCS/전공시험)를 작성해주세요.수능때도 국어를 잘했고 비문학도 자신 있었기에 ncs 의사소통 능력은 생각보다 쉬웠습니다. 문제는 문제해결 능력과 수리능력이였는데 생각보다 일반 상식을 요구하는 문제가 많이 나왔습니다. 섭씨를 화씨로 변환하는 것과 같은 문제들이 나왔습니다. 이과 출신이라 생각보다 쉽게 풀수 있었습니다. 전공시험은 제 전공이아니라 자신이 없었고 경영학만 공부하고 온터라 경영학만 집중할수 밖에 없었습니다. 생각보다 개론 수준으로 나와 경영은 평이 하게 풀었으며 나머지 행정학 법학 경제학 사회복지론은 개념정리해간 단어 위주로 생각하면서 풀었습니다.
- 면접 전형 후기를 작성해주세요. pt 면접은 20분정도 주면서 주제를 던져주고 A4용지를 줍니다. 20분 동안 2분 정도 발표할 준비를 하고 차례대로 들어가서 발표했습니다. 면접관들이 5명있고 혼자 들어가서 발표하는데 크게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그다음 5대5 면접을 하는데 순서는 면접관 마음대로 정해줍니다. 상황을 던져주고 해결방안을 묻는 질문이 2개 정도 있었고 그 외에는 지원동기나 스트레스 해소법 정도 질문 받았습니다.
- 공기업 준비 시, 어떤 점이 가장 어려웠나요? ncs는 자신 있었지만 전공필기에 대한 부담감이 컸습니다. 그리고 면접 방식이 바뀌면서 면접에 대한 정보가 부족했습니다. 시험장이 수도권이라 멀어서 조금 힘들었습니다. 언제 합격 할수 있을까라는 부담감이 가장 어려웠던것 같습니다.
- 가장 도움이 됐던 공기업단기 컨텐츠는? 빠꼼이와 최중락 공기업 경영학
- 어떤 면에서 도움이 되었나요? 빠꼼이는 저와 같이 깊게 생각하지 않는 사람에게 맞춤인거 같습니다. 쉽게쉽게 푸는 방법을 가르쳐 줘서 많이 도움이 되었고 시간싸움이 중요한 ncs시험에서 우위를 점할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최중락 공기업 경영학은 방대한 경영학 중에서도 공기업 필기시험에 나오는 위주로 설명을 해주어서 좋았습니다.
- 공기업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한마디! 솔직히 말하면 많은 준비도 중요하지만 그때그때 운도 많이 중요한것 같습니다. 절대로 오랜 기간을 잡고 공부 안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래 공부할수록 효율만 떨어지고 자신감만 하락합니다. 6개월에서 1년 정도만 잡으시고 집중해서 공부하는 것이 좋은것 같습니다. 몇번 떨어 졌다고 좌절하지 말고 무조건 많이 시험을 치러 가는 것이 중요한것 같습니다. 모두들 원하는 공기업에 합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