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필기합격 후기
<NCS시험>
- NCS 시험 어떻게 준비했나요?
- 사용한 교재/인강이 있다면?
<전공시험을 응시한 경우>
- 전공 시험 어떻게 준비했나요?
- 사용한 교재/인강이 있다면?
- 가장 도움이 됐던 공기업단기 컨텐츠는?
- 필기시험 합격 노하우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 (3줄 이상)
--------------------------------------------------------------
★ 공기업 최종합격 후기
1200자 이상 작성 필수
- 필기 시험 후기(NCS/전공시험)를 작성해주세요.
NCS / 사회보장급여법 + 운용 모듈
인성검사 - 쉬는 시간 - NCS 및 사회보장급여법 + 운용 모듈으로 구성
NCS는 간단한 모듈형으로서 기본서정도 LEVEL입니다. 하지만 사회보장급여법 및 운용 모듈 관련 부분은 정말 지엽적으로 나오기 때문에 세심하게 보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면접 전형 후기를 작성해주세요.
(면접관 3, 피면접자 5)면접은 PT 발표, 토론 및 인성 면접 순으로 구성이 되며, 생각보다 황당한 주제를 PT 및 토론 주제로 받을 수 도 있습니다. 해당 자료는 주어지기 때문에, 평소에 글을 핵심 위주로 압축하고 요약하는 연습을 많이 해두면 정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PT 발표는 약 2분 동안 주어지며 순서는 임의대로 진행됩니다. 최대한 논리적으로 핵심위주로 발표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어떠한 전문 용어를 사용 시에는 그 전문용어에 대한 정확한 개념과 사례에 대해서 명확히 아셔야합니다. PT 발표 이후 면접관님이 이에 관련하여 질의하십니다. 토론/토의은 약 20분 동안 이어지며, 인바스켓 유형의 토론/토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많은 분들이 사회자/진행자를 하는 것이 좋은가 아니면 구성원이 되는 것이 좋은가를 물어보시는 데 정답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나마 가까운 답이 있다면 컨텐츠가 제일 중요한 것 같습니다. 토론/토의가 끝나면 이에 관련하여 질의가 들어오니 다른 참여자의 내용도 어느정도는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인성은 잡플래닛 혹은 구글링해보면 나올 법한 그러한 간단한 기본적인 유형의 질문입니다.그리고 신입과 중고 신입의 질문 유형이 다른 것 같습니다. 신입은 대학교 때의 경험을 말할 수 있도록 배려해주는 것 같고, 중고 신입은 편하게 전 직장의 경험에 대해 얘기할 수 있게 적절히 배려해주는 것 같았습니다.
- 공기업 준비 시, 어떤 점이 가장 어려웠나요?
워낙 작고 비메이저 공기업이라, 후기가 거의 없고 아는 현직자가 전혀 없다보니 회사의 정보를 파악하는 것부터 면접 준비 등 모든 단계가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 가장 도움이 됐던 공기업단기 컨텐츠는?
빠꼼이 NCS
- 어떤 면에서 도움이 되었나요?
응용 수리 중, 확률
너무 오랜만에 하다보니 수학을 다 까먹었는데 개념을 유형별로 정리하면서, 쉽고 빠른 풀이법을 체득하게 끔 해주어서(?)
- 공기업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한마디!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하면 됩니다.
체력관리 잘하시고 포기하지 마시고 마인드관리 잘하셔서 2020 취뽀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