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S시험>
- NCS 시험 어떻게 준비했나요?
저는 NCS를 잘하지 못했습니다. 처음에는 절반만 맞을정도의 실력이라서 매일 좌절하고 했었습니다. 그러나 빠곰이 선생님의 NCS강의와 오프라인 NCS스터디를 통해서 점점 자신감을 갖고 실력도 나아갔습니다. 그 결과 현재 최종합격까지 이루는 영광을 얻었던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빠꼼이 선생님을 믿고 따르신다면 더 나은 NCS 실력을 볼 수 있을겁니다.
- 사용한 교재/인강이 있다면?
저는 빠꼼이 선생님의 교재와 강의를 추천드립니다. 빠꼼이 선생님의 강의는 어떻게 보면 꼼수? 일지 몰라도 정석에 가까운 강의를 보여주시면서 이런 저런 응용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십니다. 특히 수리와 문제해결 영역에서는 비교불가한 기술을 보여주시니 꼭 들으세요
- 필기 시험 후기(NCS/전공시험)를 작성해주세요.
저는 NCS80 영어20 한국사20 문제의 시험을 봤었습니다. 제가 영어와 한국사를 못해서 솔직히 붙을지는 몰랐으나, NCS로 잘 합격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영어와 한국사는 난이도가 낮지는 않았고 토익에서도 중상의 문제였으며, 한국사도 또한 어느정도의 난이도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만약에 도전하실거면 영어와 한국사를 단단하게 만들어서 시험보시면 좋을 것입니다.
- 면접 전형 후기를 작성해주세요.
면접전형은 인성면접과 토론면접을 진행하였습니다. 인성면접에서는 차분하게 자신을 잘 표현하려고 노력했으며, 토론면접에서는 내가 소통하고 있다는 보이며 면접을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최대한 빵끗 웃으면서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얘기를 들으면서 많이 끄덕이고 많이 적으세요. 그 후에 얘기를 전체적으로 정리하고 마무리 지어주시면 좋습니다
- 공기업 준비 시, 어떤 점이 가장 어려웠나요?
공기업에서 가장 어려운 것은 두려움입니다. 이 결과가 언제 끝날지는 모르는 그 두려움이 제일 무섭고 두려웠으나, 매일 가족과 친구들에게 격려의 말과 가끔 스트레스 해소를 통해 극복해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공기업 준비할 때 너무 좌절을 많이 하지마세요 다들 주위를 보니 계속하다보면은 붙더라고요 여러분들도 계속 꾸준히 하시면 좋은 결과있을겁니다.
- 가장 도움이 됐던 공기업단기 컨텐츠는?
가장 도움이 됐던 컨텐츠는 빠꼼이 NCS였습니다. 빠꼼이 NCS의 기술을 통해 NCS시험을 잘 치룰 수 있었습니다. 소금물 농도나 거리 속력 시간과 같은 문제에서 가중치를 통해 쉽게 풀 수 있도록 돕는게 좋았습니다. 그리고 고범석 선생님의 경제학강의 정말 좋았습니다. 이 강의는 정말로 추천드려요 경제학 기본 없을 때 꼭 들으시길 바랍니다.
- 어떤 면에서 도움이 되었나요?
위에서 말한 것처럼 가중치 문제에서 제일 효과를 많이 본 것 같습니다. 가중치 문제는 풀이 방법을 모르면 정말로 어려울 수 있으나 풀이를 안다면 정말 쉬운 시험일 것입니다. 그러므로 여러분들도 문제를 잘 알고 파악해서 문제를 수월히 접근하셨으면 좋겠습니다. NCS 준비하는 데 정말 도움 되었어요 인강 꼭 완강하시고 잘들으시면 좋은 결과 있을 겁니다.
- 공기업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한마디!
공기업 합격 쉽지는 않습니다. 그렇다고 두려워할 것도 없습니다. 물론 저도 이 말을 잘 믿지 않았습니다.하지만 절대 두려워하지말고 꾸준히 도전한다면 여러분도 합격을 할 것입니다. 그리고 면접은 항상 준비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언젠가는 해야되는 면접이기에 먼저 준비해서 나중에 기회가 왔을 때 잡는 그런 사람이길 바랍니다!
화이팅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