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공기업 최종합격 후기 1200자 이상 작성 필수 
필기 시험 후기(NCS/전공시험)를 작성해주세요.
  NCS 30 : 경영 경제 회계 60 : 한국사 10 비중으로 나옵니다. 타 공기업보다 NCS 비중이 낮아서, NCS못하는 분들에게 도전해 볼만한 기업이라 생각됩니다. 한국사 비중이 10이라 낮다고 생각되는데, 막상 경제 10문제 더 맞는것보다, 한국사 10문제를 거의 다 맞히고 들어간다고 생각하셔야 합격에 가가워지는 것 같습니다.면접 전형 후기를 작성해주세요.
 인성,역량면접 60 : 토론면접 40입니다. / 다대다면접으로 진행됩니다. 인성, 역량면접은 전문적인 지식을 묻기보다, 신입사원으로서 기본적인 자세, 됨됨이를 보는 것 같습니다. 토론면접도 찬반의견을 나누기보다 토의에 가깝습니다. 이것 역시, 타인과 얼마나 잘 대화하는지 어울리는지, 자신의 의견만 고집하지 않고 타인의 의견을 얼마나 잘 듣는지 등 기본적인 됨됨이를 봅니다.공기업 준비 시, 어떤 점이 가장 어려웠나요?
  공기업 준비에 대한 어려움보다, 취업에 대한 어려움, 막연함인 것 같습니다.가장 도움이 됐던 공기업단기 컨텐츠는?
 고범석 경제학 단일경제학 90강짜리 듣다가, 시간이 부족해서 50강짜리로 들었습니다. 시험에 그대로 나온 것들이 몇 개 있어서, 완전히 제것으로 만들지 못했는데 그래도 그럭저럭 잘 푼 것 같습니다.   전수환경영학 개념강의만 들었습니다. 객관식경영학은 안듣고 문제집만사서 풀었어요.   강종철 회계학/재무관리 크게 도움된 부분은 잘 모르겠습니다. 모르면 패스해라, 암기해라 하시는데 돈 주고 듣는 강의이고 모르니까 듣는건데 저는 좀 그런 부분이 불편했습니다.   오정화회계학 OX객관식서술형정복 강의를 들었는데, 공기업 회계학이 객관식으로 나오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책 자체가 3번 반복하게 해두어서, 이해못하는 부분도 저절로 암기가 되었습니다.어떤 면에서 도움이 되었나요?
 고범석 경제학 시험에 그대로 나온 것이 꽤 있었고, 쌤 자체가 칠판 판서를 깔끔하게 해주셔서 교재에 바로 단권화하면서 정리하고, 복습하면서 그래프 그려보고, 까먹은거 다시 보고, 단원 끝내면 문제풀고 한번더보고 하면서 안까먹으려고 노력했습니다.   전수환경영학 쌤 자체가 유쾌하셔서, 강의 수가 많음에도 지루하지 않게 들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노트 2권 사서 주요 개념들만 정리하면서 경영학 노트를 따로 만들었습니다.   오정화회계학 쌤이 꼼꼼하셔요. 객관식으로 시험에 나오니까 OX문제가 시험에 도움이 되었어요.  공기업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한마디!
 존버는 승리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