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수기

합격수기 글 읽기
한국원자력환경공단 최종합격 후기입니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
작성자 qk****** 작성일 2019.07.03 조회수 6,820

★공기업 필기합격 후기

 

<NCS시험>



    1. NCS 시험 어떻게 준비했나요?

       저는 빠꼼이 강의를 통해 NCS를 접했습니다. 언어, 수리, 문제해결능력을 중심으로 하루 1시간에서 길게는 2시간 꾸준히 공부했습니다. 나머지 NCS 영역은 필기시험을 실시하는 기업에 맞춰서 그때그때 보충하여 시험을 치렀습니다.

 

    1. 사용한 교재/인강이 있다면?

       빠꼼이 NCS 인강 그리고 국민건강보험 100제 강의를 들었습니다. // 교재는 인강 교재를 구입하여 사용하였습니다.



<전공시험을 응시한 경우>



    1. 전공 시험 어떻게 준비했나요? 



          저는 NCS보다 전공시험에 중점을 두고 공부하였습니다. 상경계열 통합전공(경영, 회계, 경제)을 준비하였으며, 3과목 모두 7급과 CPA사이의 난이도로 공부하였습니다.



    1. 사용한 교재/인강이 있다면?

       경영학은 최중락 선생님의 강좌를 수강하였습니다. 회계학은 오정화 선생님의 강좌를 수강하였습니다. // 교재는 인강 교재를 활용하였습니다.

 

    1. 가장 도움이 됐던 공기업단기 컨텐츠는?

       

 

    1. 필기시험 합격 노하우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 (3줄 이상)

      공기업은 NCS와 전공시험으로 양분되어 있습니다. 이 둘중에 어디에 중점을 두어야 할지는 본인에게 맡는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 저는 NCS보다는 전공시험에 집중했습니다. 전공은 경영, 회계, 경제를 공부했고 모두 공기업단기에 있는 강의를 활용하여 공부하였습니다. 특히 통합전공강좌를 듣기보다는 단인전공을 준비하듯이 모든 전공과목을 공부하였습니다. 대체적으로 7급 공무원과 CPA 사이의 난이도로 공부하였습니다. 공기업에 따라서 문제가 난이도가 천자만별이지만, 어렵게 공부하신다면 전공시험에서 많은 점수를 확보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 공기업 최종합격 후기

 

1200자 이상 작성 필수



    1. 필기 시험 후기(NCS/전공시험)를 작성해주세요.



         한국원자력환경공단 NCS 시험은 2019 상반기 한국도로교통공사 시험보다는 쉬웠다고 생각합니다. 속도, 농도, 거리 등 응용수리가 5문제 정도 나왔고, 자료해석과 언어지문도 특이한 모형은 안나왔습니다. 하지만, 대구도시철도공사 등 이론형 NCS 보다는 확실히 어려웠습니다.



    1. 면접 전형 후기를 작성해주세요.

      한국원자력환경공단(코라드)는 경험면접(인성면접)과 토론면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경험면접은 1명씩 3명의 면접관으로부터 3개의 질문을 받습니다. 그리고 시간은 정확하게 15분을 준수하도록 되어있습니다. 면접관과 면접본부가 이원화 되어있는것 같았습니다. 토론면접은 15분 동안 주어진 자료를 읽고 약 30분간 토론을 시작합니다. 면접관들은 일체 관여하지 않으며, 토론의 주제, 방향, 진행 모두를 참여자들이 결정합니다. 

 

    1. 공기업 준비 시, 어떤 점이 가장 어려웠나요?

      NCS 대비가 가장 어려웠습니다. 공부를 해도 실력이 향상되는 것을 못 느꼈습니다. 그렇다고 공부를 안할 수는 없고..... 저는 그래서 하루에 최장 2시간을 꾸준히 공부하는 것으로 NCS를 공부하고, 나머지 시간은 전공에 투자했습니다. 

 

    1. 가장 도움이 됐던 공기업단기 컨텐츠는?

       최중락 선생님과 오정화 선생님의 강의가 도움이 되었습니다. 

 

    1. 어떤 면에서 도움이 되었나요?

       어려울 수 있는 경영학과 회계학에 대한 설명을 쉽고 재미있게 해주셔서 자신감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1. 공기업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한마디!

       저는 1년 반만에 합격했습니다. 처음 1년은 오직 LH에 들어가겠다는 일념으로 경제학 단일전공을 준비하다가 깊은 절망을 맛보았습니다. 공기업을 준비할 떄 금융하기업 준비를 하지 않으신다면, 경영학을 중심으로 회계학과 경제학을 같이 준비하셔서 보다 많은 기회를 받으시길 바랄께요. 특히 혼자서 독학하시는 것보다 공단기의 인강을 활용하여 효율적으로 공부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마지막으로 빨리 되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다고 할지라도 실패에 대한 좌절감에 굴복하지 않으시길 항상 기도드리겠습니다 ^^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