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기 합격 후기 작성시 ----
1200자 이상 작성 필수
- NCS 시험 어떻게 준비했나요?
저는 공기업단기의 강의를 최대한으로 활용하고자 했습니다. 한국도로공사의 필기시험은 어렵기로 유명해서 최대한 다양한 문제로 어떤 문제가 나오더라도 대처할 수 있도록 문제를 많이 풀었습니다. 빠꼼이 강의를 최대한 활용했습니다. 수리가 단독으로 나오진 않지만 여러문제에 병합해서 나온다는 점을 알고있었기 때문에 기초적인 수리 풀이 방법이나 계산을 빨리 하는 방법은 빠삭하게 익혔습니다. 그리고 ncs는 시간이 중요하므로 문제50개 정도를 시간 정해놓고 푸는 연습을 하여 시간이 모자라지 않도록 했습니다. 공부해보신 지원자분들은 아시겠지만 ncs는 최대한 많은 경험으로 어떤 문제가 나오더라도 당황하지 않게 만드는게 제일 중요합니다. 이번 시험에서도 특이유형 + 한국도로공사만의 내용이 들어있어 당황을 많이 했지만 충분한 연습으로 합격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 사용한 교재/인강이 있다면?
공기업 단기의 빠꼼이 강의랑 그 책을 가장 많이 이용하고 봉투 모의고사 2회정도 풀었던 것 같습니다.
<전공시험을 응시한 경우>
- 전공 시험 어떻게 준비했나요?
제 전공은 경영학이었습니다. 도로공사의 경우 법정 경영으로 나눠서 뽑으므로 자신에게 맞는 부분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는 경영학을 전공하였고 관련 시험 준비 경험이 있어 조금 더 수월했습니다. 도로공사의 전공이 어렵다고 해서 걱정을 많이 헀으나 이번시험부터는 좀 쉽게 간다고 해서 좀 수월하게 붙었습니다.
- 사용한 교재/인강이 있다면?
전수환 교수님 일반 경영학으로 까먹었던 경영학을 다시 익힐 수 있었습니다.
- 가장 도움이 됐던 공기업단기 컨텐츠는?
자소서 강의가 제일 도움이 되었습니다. 시험을 준비하느라 자소서에 대한 부분은 많이 부족했는데 공기업 단기의 강의 덕분에 걱정 덜고 다른 기업의 경우에도 자소서에서 떨어진적은 없었습니다. 공기업단기 강의를 잘 듣고 거기에 따라 작성한다면 자소서는 무난하게 통과하실 겁니다
- 필기시험 합격 노하우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 (3줄 이상)
필기시험은 좀 어렵게 준비하는게 좋습니다. 공기업에 따라 난이도가 차이가 많이 납니다. 필기가 완벽하게 준비가 되어있지 않으면 다른 곳에서 많이 흔들리게 됩니다. 면접이나 이런 부분보다 필기에 90퍼센트 이상의 비중을 두고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필기가 무난하게 통과할 실력이 된다면 면접도 무난하게 통과가 됩니다. 공기업 6군데 정도 시험을 봤는데 난이도 차이가 10~100까지 엄청난 차이가 납니다. 거기에 한사람이 한곳의 공기업을 준비하는 것이 아니기때문에 모든 기업을 상대평가라 생각하고 준비하는게 좋습니다. 정말 시험을 잘 봤다고 생각했는데도 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완벽하게 모든 사람을 내가 앞설 수 있게 준비하세요. 그리고 일반 경영학보다 회계 재무쪽이 난이도가 확실히 높게 나오므로 그쪽을 더 준비하는것이 더 좋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