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기업 합격 후기 작성하고, 선물 받아가세요!

  • 합격 후기 쓰고 선물 받는 요령 공개!
  • 1
  • 2
  • 3
  • 4
  • 5

합격수기

노무사인강 1:1 문의하기 글쓰기
최종합격후기
| 최종 합격 후기 | | 한국전력거래소 |
작성자 ro******** 작성일 2019.08.13 조회수 881

★ 공기업 최종합격 후기



전력공사를 선택했는데 전력거래소에서 수정이 되지를 않네요...


 


 


1200자 이상 작성 필수


 












      1. 필기 시험 후기(NCS/전공시험)를 작성해주세요.


        스터디를 통해 매일 1회씩 모의고사를 풀었습니다. 시간은 철저히 지키고 마킹까지 완료했고 80% 이상을 목표로 풀었습니다. 난이도에 따라 점수가 들쑥날쑥하기는 했지만 제 수준에 맞춘 속도 조절, 버려야할 문제추려내기등을 목표로 한 양치기였기 때문에 점수의 변동 자체에 크게 신경쓰지 않았습니다.
        수리와 문제해결의 경우 정석으로 값을 도출하기보다는 최대한 계산을 많이하지않는 방법에 익숙해지는게 좋은길이라고 생각합니다. 스터디원분들과 특이하게 푼 방식이 있는지 논의하고 반복한것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기본서는 대부분 유명출판사에서 나오기때문에 문제 퀄리티가 좋기는 하지만 이런게 나온다는 것을 가르쳐주는 책이지 NCS를 푸는 스킬이나 기본지식을 가르쳐주는 책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각자의 방식이 있겠지만 저는 기본서회독보다는 많은 문제를 푸는 방식을 택했고 스터디를 통해 당시 시중에 나와있는 대부분의 봉투모의고사를 풀어보았습니다. 퀄리티가 좋은 봉모와 아닌 봉모가있는데 이 둘을 번갈아가며 풀었습니다. 대소비교가 여기저기에서 큰 도움이 되기에 비타민을 통해 연산연습을 한것이 속도를 빠르게하는데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NCS는 인터넷강의를 따로 보지 않았습니다.






        한전의 경우 틀리는 경우 감점이 있다는 이야기가 늘 있기에 적게풀고 오답수를 줄이는 방식 VS 많이풀고 정답수를 늘리는 방식으로 갈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무리 감점이 있어도 한문제 맞는것과 한문제 틀리는것의 점수가 상계될만큼 같을것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냥 많이 푸는 쪽을 선택했습니다. 면접스터디원의 대부분이 44~45개정도 풀었다고 들었습니다.






        한전은 사무 전공을 보지 않지만 일단 경영학을 공부하긴했습니다. 큰 이유는 없고 그나마 제일 재미있어보였기때문에... 제가 전공시험으로 입사한것이 아니라 큰도움이 될 것 같지는 않습니다. 전수환교수님의 기본서를 가지고 경영학원론을 1회수강했습니다. 회독을 별도로하지 않았지만 NCS수준에서 나오는 경영학문제나 통합전공의 경영학문제는 모두 맞출 수 있었습니다. 단일전공수준을 위해서는 회독이 필요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통합전공을 보는 국민연금공단 필기를 합격했는데 얕고 넓게 아는것이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지자체장의 임기를 묻는 등 의외로 상식선에서 풀 수 있는 문제들이 많이 나와서 모르는 사람은 아예 못풀 경제쪽에서 점수를 따는 게 제일 수월할 듯 합니다.





















      1. 면접 전형 후기를 작성해주세요.


         
        몇몇기업의 면접을 동시해준비했는데 대부분의 공기업 면접이 면접대상자를 편안하게 해주려고 노력하신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한전면접장에서도 다대다 상황에서 한사람이 긴장을 해 대답을 하지 못하면 여유롭게 기다려주시거나 용기를 내라고 응원해주시는 면접관분들을 만났습니다. 때문에 압박을 걱정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경험에 대한 준비를 잘 해가면 좋을것 같습니다. 본인이 어떤사람이라고 설명할 수 있다면 그에 관련된 사례를 꼭 짝지어 준비해가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경험의 사실관계검증을 위해 깊이 파고드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임기응변이 정말 강하신분이 아니라면 거짓말은 하지 않으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연수원에서 이야기를 들어보니 모든 인성질문을 퍼펙트하게 대답한 합격자가 생각보다 많지는 않았습니다. 한가지에 흔들렸다고 그 이후의 답변을 날리는 일이 없어야 할 것 같습니다.










 









      1. 공기업 준비 시, 어떤 점이 가장 어려웠나요?


        정제된 문제들이 공개되는것이 아니라 사설시험지로만 실력을 체크할 수있기 때문에 나의 실력을 정확히 판단할 수 없다는점이 큰 스트레스로 다가왔습니다. 확인할 명확한 방법은 없지만 분명 어제보다 더 나아지고 있다고 믿으며 멘탈관리를 하다보면 어느새인가 필합하고있는 자신을 발견 할 수 있습니다.










 









      1. 가장 도움이 됐던 공기업단기 컨텐츠는?


         자소서관련 팁을 주는 동영상이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전년도의 영상이긴했지만 기업들이 어떤 자소서를 원하는가를 알게된 좋은 컨텐츠였습니다. 내용은 똑같거나 심지어 이전보다 부실해졌는데 특정한 틀과 비법에 맞추어 자소서를 쓰고나니 자소서로 거르는 기업의 서합률로 0에서 100%로 급상승했습니다. 적부외의 기업을 가본적이 없다면 추천합니다. 










 









      1. 공기업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한마디!


         정말 게으르고 끈기없는 제가 노력은 배신하지않는다는것을 처음 알게되었습니다. 제주변 모든지인들이 저를 보고 희망을 얻었으니(ㅋㅋㅋㅋ) 여러분도 하실 수 있습니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