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기업 합격 후기 작성하고, 선물 받아가세요!

  • 합격 후기 쓰고 선물 받는 요령 공개!
  • 1
  • 2
  • 3
  • 4
  • 5

합격수기

노무사인강 1:1 문의하기 글쓰기
한국농어촌공사 최종합격 후기
| 최종 합격 후기 | | 한국농어촌공사 |
작성자 sh****** 작성일 2020.04.01 조회수 459

★공기업 필기합격 후기


시험>


NCS 시험 어떻게 준비했나요?


 NCS는 처음에 접했을 때는 인강을 통해서 학습하였고 이후에는 계속 감을 유지하기 위해 모의고사나 PSAT 문제집을 풀었습니다.


사용한 교재/인강이 있다면?


 기본서 해커스위포트


 PSAT for NCS - 신헌하주응(위포트)


           PSAT 기출 문제집 그외 모의고사 문제집


<전공시험을 응시한 경우>


전공 시험 어떻게 준비했나요?


 경영직렬로 일반경영회계재무관리를 준비하였고 대체로 회계사 강의나 공기업단기의 강의를 이용하였습니다.


사용한 교재/인강이 있다면?


 일반경영학 전수환 경영학 인강김윤상 객관식 경영학


           재무회계 공기업 단기 오정화 선생님 강의를 적극 활용했습니다. (공기업단기 프리패스)


           재무관리 김종길 재무관리


가장 도움이 됐던 공기업단기 컨텐츠는?


 재무회계를 오정화 선생님 강의로 학습했습니다.


필기시험 합격 노하우가 있다면알려주세요 :) (3줄 이상)


 공기업 필기의 경우 기업에 따라 필기시험을 내는 방식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자신이 가고자 하는 기업을 몇군데 선정한 후에 그에 맞춰서 공부를 효율적으로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따라서 무조건 공부를 넓고 깊게하는 것이 중요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본인이 전략을 잘 짜서 계획적으로 수험생활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공기업 필기는 공부량이 꽤 많기 때문에 조급해하지말고 꾸준하게 공부하시길 바랍니다.


--------------------------------------------------------------


 공기업 최종합격 후기


1200자 이상 작성 필수


필기 시험 후기(NCS/전공시험)를 작성해주세요.


 NCS - 대체로 어렵게 나오지는 않았지만 못봤던 새로운 유형이 나와서 시간을 잡아먹을 부분은 빠르게 넘겨가면서 풀이가 가능한 문제를 선별해 풀었습니다.


농어촌공사의 경우 NCS보다 전공의 비중이 더 크기 때문에 NCS를 조금 못봤다고 생각했지만 전공으로 커버할 수 있었습니다.


전공 일반경영학의 경우 CPA 스타일과는 확실히 달랐고 지엽적으로 나와서 좀 당황스러웠습니다회계학의 경우 공기업단기 오정화 선생님 재무회계을 듣는다면 충분히 커버하는 범위로 나왔고 재무관리도 CPA문제보다는 훨씬 쉽게 나왔습니다농어촌공사 경영전공 시험은 하나를 깊게 파는 것보다는 넓은 범위를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따라서 시간이 많지 않은 경우에는 심화문제를 풀려고 하기 보다는 예제문제만이라도 확실히 익혀가기를 권장해드립니다.


면접 전형 후기를 작성해주세요.


 인성 토의 - PT 순으로 면접을 보았고 다른 공사에 비해 면접절차는 간단했던 것 같습니다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많이 이야기하는 것도 좋지만 회사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회사에 대해 많이 조사하셔서 준비를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회사에 대한 내용이나 회사 사업에 대한 내용도 많이 물어봤습니다인성면접같은 경우에는 자소서보다는 경험을 위주로 여쭈어보셨습니다자신의 역량과 경험사항을 잘 정리한다면 어떠한 질문에도 잘 대비할 수 있으니 자신의 경험사항과 그것을 통해 어떤 역량을 쌓았는지 정리해보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그리고 스터디나 학교 프로그램 등을 이용해서 모의면접을 통해서 실전감각을 키우는 것을 추천합니다모의면접을 해보니 모의면접 때는 떨렸지만 막상 실제 면접때는 별로 긴장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공기업 준비 시어떤 점이 가장 어려웠나요?


 공기업마다 문제를 내는 방식이 다르고 같은 회사의 경우에도 매년 내는 방식이 달라서 대비하기가 힘들었습니다공기업 전용 강의가 따로 많이 나와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강의 선택부터 회사 지원까지 지원자 스스로 결정하는 것이 좀 부담이 컸던 것 같습니다본인이 목표로하는 회사의 범위를 정하고 공부 전략을 잘 세우시길 바랍니다.


가장 도움이 됐던 공기업단기 컨텐츠는?


 오정화 선생님의 재무회계 강의를 듣기 위해 프리패스를 결제하였고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NCS를 기존에 공부하시지 않은 분들은 NCS강의도 적극적으로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어떤 면에서 도움이 되었나요?


 웬만한 공기업의 회계학은 커버되었다고 생각합니다프리패스를 통해서 기본심화문풀강의 까지 모두 들을 수 있었기 때문에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공기업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한마디!


 공기업 같은 경우에는 수험기간이 길어서 수헙생분들이 많이 지칠 수 있는데 꾸준히 노력하다보면 좋은 결과가 있을겁니다저는 개인적으로 스터디를 하지는 않았지만 심리적으로 힘들거나 지쳤을 때에는 학교같은 곳에서 상담을 받거나 스터디를 통해서 슬럼프를 슬기롭게 극복하시길 바랍니다화이팅!!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