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기업 합격 후기 작성하고, 선물 받아가세요!

  • 합격 후기 쓰고 선물 받는 요령 공개!
  • 1
  • 2
  • 3
  • 4
  • 5

합격수기

노무사인강 1:1 문의하기 글쓰기
최종합격 후기
| 최종 합격 후기 | | 국민연금공단 |
작성자 uf***** 작성일 2020.03.22 조회수 389

★공기업 필기합격 후기




  1. NCS 시험 어떻게 준비했나요? 매일 아침마다 비타민 영역별로 1개씩 시간재고 풀었습니다. 그리고 어떻게 하면 시간을 줄일 수 있는지 고민을 했고 특히 분수비교를 눈으로 빠르게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수리능력과 문제해결능력 지문을 하루에 5지문씩은 꾸준히 풀었고 그날 푼 문제는 당일에 리뷰하는 것을 원칙으로 했습니다.

  2. 사용한 교재/인강이 있다면?에듀윌 PSAT형 수문끝, 빠꼼이, 신헌PSAT


<전공시험을 응시한 경우>



  1. 전공 시험 어떻게 준비했나요?막연하게 전공을 해야겠단 생각으로 서류 발표전까지는 경영과 행정 인강진도 빼기에 전념했습니다. 서류 발표후에도 일주일전까지는 경영,행정 인강을 계속 들었었고 일주일전에는 5과목이 전부나와있는 책을 구매해서 3번 돌렸습니다.

     



  2. 사용한 교재/인강이 있다면? 경영-전수환 경영학
    행정-신용한 행정학
    경제-유투브에 중앙대생?분이 하신 기본이론 강의가 있습니다. 경제는 깊게 준비하진 못했고 이분인강으로 기초만 다지자는 마음으로 준비했습니다.
    법-공사공단 법학
    사회복지론-스터디에서 받은 요약본 암기

     



  3. 가장 도움이 됐던 공기업단기 컨텐츠는?훌륭하신 전공 선생님들이 다양하게 계신것이 가장 좋았습니다.

     



  4. 필기시험 합격 노하우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 (3줄 이상)전공공부를 제대로 준비해온것도 아니었고
    필기시험 합격이후 5과목을 하려니 막막했습니다. 하지만 자신을 믿고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다면 충분히 가능성이 있다고 봅니다. 저는 일주일전에 준비가 되지 않은 것 같아서 그냥 포기하고 내년을 준비할까 생각했지만, 일주일동안 딱 책한권만 3번 돌리자. 라는 마음을 먹고 공부하니 오히려 막판 스퍼트를 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시험이 다가올수록 초조하고 긴장도 되겠지만 그럴 때일수록 이것저것 건드리기 보다는 딱 한권을 정하고 무한반복하는것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


★ 공기업 최종합격 후기


1200자 이상 작성 필수



  1. 필기 시험 후기(NCS/전공시험)를 작성해주세요.

    NCS: 타사이트에서 신헌 PSAT인강을 통해 PSAT형 문제에 익숙해지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공단기에서 빠꼼이 응용수리부분을 수강했습니다. 그 외에는 일주일에 2번이상은 스터디를 통해 시간을 재고 문제를 풀었고 개인적으로는 비타민과 하루 10지문씩 꾸준하게 문제를 풀었습니다.


    전공: 경영, 행정은 인강을 통해 깊게 공부하고자 했고, 내년까지 길게 보고 오정화 선생님의 회계학도 수강하였으나 연금 서류 발표후에는 회계는 중단하고 5과목에 집중했습니다. 특히 경영,행정, 법학 3과목에 집중했습니다.


     



  2. 면접 전형 후기를 작성해주세요.면접은 인성(경험)면접과 pt면접으로 진행됐습니다.
    pt는 조별로 대기하고 있다가 1명씩 방으로 들어가서 진행됐고, 주제는 요일별로 달랐습니다.
    시간은 3분이었고 준비시간도 따로 40분정도 주어졌던것으로 기억합니다. 국민연금 100문 100답과 평소 스터디에서 예상주제로 준비했던 것이 도움이 됐습니다. 

     



  3. 공기업 준비 시, 어떤 점이 가장 어려웠나요?막연한 불안감이겠죠. 매일 열심히 하다가도
    다들 이렇게 열심히 준비하고 실력들도 뛰어난데 내가 될까라는 생각이 들었던 것 같습니다. 그럴 수록 남들과 비교하기보다는 내가 할 수 있는것, 해야하는 것에 집중했습니다. 또 아무래도 24시간이 온전히 내 시간이다 보니 생활습관이 불규칙해질 때도 있었는데 최대한 규칙적으로 생활하려 노력했습니다. 

     



  4. 가장 도움이 됐던 공기업단기 컨텐츠는?각 분야에 실력있으신 선생님들이 다양하게 계셔서 좋았습니다. 

     



  5. 어떤 면에서 도움이 되었나요?경영: 전수환선생님, 회계: 오정화선생님, 행정:신용학 선생님, NCS:빠꼼이 선생님, 면접: 강민혁 선생님

     



  6. 공기업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한마디!갈수록 취업시장이 더 힘들어지는 것 같습니다.
    너무나 힘들고 외롭겠지만, 그래도 자신을 믿고 포기하지 않으면 결국은 쟁취할 수 있습니다.
    항상 스스로를 사랑하고 믿어주세요. 취업을 준비하는 과정이 결코 녹록치 않은게 사실이지만, 그 시기만큼 24시간을 온전히 나만을 위해 집중해서 쓸 수 있는 기회가 없는 것 같습니다. 분명 웃을 날이 옵니다. 모든 취준생분들 언제나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