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기업 합격 후기 작성하고, 선물 받아가세요!

  • 합격 후기 쓰고 선물 받는 요령 공개!
  • 1
  • 2
  • 3
  • 4
  • 5

합격수기

노무사인강 1:1 문의하기 글쓰기
2019년 상반기 한국전력공사 대졸공채 전기직 최종합격 후기
| 최종 합격 후기 | | 한국전력공사 |
작성자 mo******* 작성일 2020.01.23 조회수 1,134

★공기업 필기합격 후기


 








    1. NCS 시험 어떻게 준비했나요?

       빠꼼이 ncs 기본서와 인강으로 학습을 한 후 봉투모의고사를 시간을 재어 최대한 많이 풀었습니다.





 




    1. 사용한 교재/인강이 있다면?

       빠꼼이 기본서와 모의고사 강의를 수강했습니다.








<전공시험을 응시한 경우>







    1. 전공 시험 어떻게 준비했나요?

       문제를 많이 풀기 보다는 원리 위주로 기본서를 다독했습니다.





 




    1. 사용한 교재/인강이 있다면?

       동일 출판사에서 나온 전기기사 필기 단권책을 과목별로 구매하여 공부했습니다.





 




    1. 가장 도움이 됐던 공기업단기 컨텐츠는?

       주저없이 빠꼼이 ncs 강의를 추천합니다.





 




    1. 필기시험 합격 노하우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 (3줄 이상)

       필기는 결국 자신이 풀 수 없는 문제는 과감하게 넘어가는 용기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 것을 위해서는 평소에도 자신이 이 문제를 풀 수 있는지 없는지를 판단하는 연습을 꾸준히 해야합니다. 그렇게 연습한다면 실전에서도 아는 문제부터 최대한 빠르게 풀 수 있습니다. 한국전력공사는 ncs시험에서 찍는 것의 리스크가 크기에 더욱 아는 것만 골라 푸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


 


★ 공기업 최종합격 후기


 


1200자 이상 작성 필수







    1. 필기 시험 후기(NCS/전공시험)를 작성해주세요.

       한국전력공사의 ncs난이도는 꽤나 높은 편이지만, 모듈형이 아니기에 할 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평소에도 본 시험의 시간과 똑같은 시간으로 연습을 해두는 것이 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스터디를 통해 현장과 같은 분위기에서 봉투모의고사를 푸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전기직의 경우 전공시험의 비중이 꽤 큽니다. ncs 실력이 어느 정도 궤도가 올랐다고 생각하면 전공 공부 시간을 늘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때 공부한 내용은 1차 직무면접에서도 유용하게 사용되기에 이해와 원리 위주로 심도깊게 공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1. 면접 전형 후기를 작성해주세요.

       1차 면접은 직무 면접입니다. 어떤 것에 대해 물어보시면 아는대로 술술 대답해야 하므로 면접 스터디를 통해 계속 말하는 연습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혼자서는 알아채지 못했던 나쁜 습관들을 다른 사람은 잘 볼 수 있으므로 꼭 스터디를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1차 면접이라고 해서 기본적인 인성 질문을 준비해 가지 못하면 낭패를 당할 수 있습니다. 지원동기나 자신의 장단점, 성공이나 실패 경험 같은 기본적인 인성 질문은 꼭 준비해가야 합니다. 외부 면접관들께서 인성 질문을 물어보시기 때문입니다.
      2차 종합 면접에서는 직무에 대한 질문은 받지 않았습니다. 철저히 인성 질문이었으며 대부분 자소서 기반으로 궁금한 점을 물어보셨습니다. 꼬리 질문은 하나 이상 받지는 않았으며 기본적으로 따뜻한 분위기에서 긴장을 풀어주려 하셨습니다. 면접의 답변은 두괄식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첫 문장에서 말하고자 하는 바를 말하지 않으면 무슨 말을 하는지 면접관들은 알아채지 못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자신의 경험을 말씀드릴 때도 어떠한 경험이었는지 요약하여 두괄식으로 말하는 연습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1. 공기업 준비 시, 어떤 점이 가장 어려웠나요?

       한 단계 넘어설 때마다 새로운 것을 준비해야 하는 부담감이 가장 힘들었습니다. 서류부터 최종 면접까지 쉴새없이 새로운 것을 계속 준비해야했기에 쉴 틈이 없었습니다. 이것을 극복하기 위해서 저는 계획표를 작성하여 공부했습니다. 오늘과 다음날, 이번주에 뭘 해야할지 계획에 맞춰 공부를 하다보면, 뭘해야 할 지 몰라서 허둥대는 일은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1. 가장 도움이 됐던 공기업단기 컨텐츠는?

       빠꼼이 ncs 강의가 가장 도움이 되었습니다. 기본서 강의와 모의고사 강의 모두 도움이 됐습니다.





 




    1. 어떤 면에서 도움이 되었나요?

       일의 자리의 합으로 답을 유추하는 등의 시간을 단축하는 스킬들은 실전에서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어차피 ncs는 객관식이기에 정확한 숫자를 계산할 필요는 없습니다. 근사치를 빠르게 도출하는 방법이나 선지에서 오답을 빠르게 제거하는 스킬들은 다른 학원에서 배우지 못했던 내용이었습니다. ncs시험 합격의 1등 공신은 빠꼼이 강의였다고 생각합니다.





 




    1. 공기업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한마디!

       저도 겪어보았기에 힘든 점을 잘 알고 있습니다. 앞으로 결과가 어떻게 될지 알 수 없는 상태에서 공부를 한다는 것을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럴수록 꾸준하게 공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이 준비한 과정에 자신이 있다면, 합격은 당연한 일일 것입니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