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기업 합격 후기 작성하고, 선물 받아가세요!

  • 합격 후기 쓰고 선물 받는 요령 공개!
  • 1
  • 2
  • 3
  • 4
  • 5

합격수기

노무사인강 1:1 문의하기 글쓰기
2019년 하반기 한국전력공사 제3차 대졸공채 사무직 최종합격
| 최종 합격 후기 | | 한국전력공사 |
작성자 hs********* 작성일 2020.01.10 조회수 923

★공기업 필기합격 후기




  1. NCS 시험 어떻게 준비했나요?

     NCS 기본서 풀고, 각 기업 봉투모의고사 풀었습니다.



  2. 사용한 교재/인강이 있다면?

     빠꼼이 NCS 기본서 등 으로 공부했습니다.




<전공시험을 응시한 경우>



  1. 전공 시험 어떻게 준비했나요?

    경영학: 기본서 완독 후 객관식 경영학 문제풀이 했습니다.


    회계학: 오정화 회계로 공부했습니다.



  2. 사용한 교재/인강이 있다면?

     오정화 재무회계 기본서, 오정화 원가관리회계 기본서, 오정화 점핑플러스, 썰전, 오정화 회계학 1000제로 공부했습니다.


    재무회계 기본강의 인강 들었고, 점핑플러스와 회계1000제 문제풀이 하며, 이해가 안 가는 문제들은 발췌해서 인강 수강했습니다.



  3. 가장 도움이 됐던 공기업단기 컨텐츠는?

    오정화 회계학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4. 필기시험 합격 노하우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 (3줄 이상)

    NCS는 꾸준한 감유지가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동안 NCS 인강, 민경채, NCS 기본서, 기업별 봉투모의고사로 공부했었습니다. 이번 하반기에는 NCS는 감유지를 위해 다양한 기업의 시험을 치며 실전감각을 키웠는데, 그게 한전 필기 합격에 가장 많이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저는 평소 정확도는 낮지만 속독이 돼서 문제 푸는 개수는 많은 편 이었는대요. 이번 한전 시험때는 평소와 달리 정확도에 많이 신경을 썼고, 덕분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


★ 공기업 최종합격 후기


1200자 이상 작성 필수



  1. 필기 시험 후기(NCS/전공시험)를 작성해주세요.

    2019년 하반기 한국전력공사 NCS 합격했습니다.


    대행사는 행동과학연구소이며, 문제의 길이가 굉장히 길어 독해력이 좋은 사람에게 특히 유리한 시험이라고 생각됩니다. (응용수리, 논리게임 유형 없음)


    한국전력공사는 타 기업과 다르게 오답 감점이 있습니다. 많은 문제를 대충 푸는 것보다, 조금 덜 풀더라도 정확하게 푸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번 하반기에 문제 푼 개수보다 정확도에 더 신경을 썼고 덕분에 필기 합격을 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2. 면접 전형 후기를 작성해주세요.

    1차 면접은 전공면접입니다. 사무직 같은 경우는 경영/경제 혹은 인문/사회 직렬을 선택하고 면접을 봅니다. 저는 경영/경제를 선택했고, 전공 질문은 마케팅 4p, STP, 디마케팅, 가격의 수요탄력성 등의 질문을 받았습니다. 개념에 대해 간단히 설명을 했습니다. 그리고 이직자분들은 전공면접에서도 경력에 대한 질문을 몇 개 받기 때문에, 경력에 대해 잘 준비해 가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2차 면접은 종합면접입니다. 사람마다 받는 질문들이 달라서 일반화 할 수는 없지만, 저 같은 경우는 면접 질문의 80% 이상을 자소서 기반으로 받았었습니다. 면접 준비 시 제 자소서를 철저히 분석해 준비했는데, 덕분에 면접 때 수월하게 대답을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회사에 대해 철저히 분석을 하고, 회사에서 어떤 일을 하고 싶고, 무엇을 이루고 싶은지에 대해 고민을 하고 답변에 녹여낸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3. 공기업 준비 시, 어떤 점이 가장 어려웠나요?

    필기 전형이 가장 어려웠습니다. 최애 목표 기업이 한전이었고, 필기전형이 100배수 였기 때문에 필기 탈락을 수차례 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서류 전형에 필요한 자격증을 취득하고, 전공 공부를 충실히 해서 서류 통과율과 필기 합격률을 높이는 게 취준 기간을 단축하는 지름길이라고 생각합니다.



  4. 가장 도움이 됐던 공기업단기 컨텐츠는?

     오정화 회계 강의가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5. 어떤 면에서 도움이 되었나요?

    저는 회계 노베이스로, 회계에 대한 기초가 없습니다. 그래서 오정화 재무회계 기본 강의를 먼저 수강했고, 이후 문제풀이는 점핑플러스 위주로 했습니다. 회계 노베이스인 분들도 회계에 흥미를 붙이고, 개념 이해를 잘 하고, 문제풀이 노하우를 익힐 수 있는 좋은 강의라고 생각합니다.



  6. 공기업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한마디!

    많이 불안하고 힘드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 역시 그랬었구요.. 하지만 매일매일, 일주일, 한 달의 목표를 생각하고 하루하루 충실히 준비해 나가다 보면 기회를 잡을 수 있으실 겁니다. 계속된 탈락에 서류 통과, 필기, 면접 모두 자신감을 잃을 때가 있는데.. 포기하지 마시고 계속 두드리시면 원하는 기업에 취업하실 거라 믿습니다. 제가 그랬구요.. 모두들 건강관리, 체력관리, 멘탈관리 잘 하시며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랍니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