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기업 합격 후기 작성하고, 선물 받아가세요!

  • 합격 후기 쓰고 선물 받는 요령 공개!
  • 1
  • 2
  • 3
  • 4
  • 5

합격수기

노무사인강 1:1 문의하기 글쓰기
국민연금공단 필기+최종합격 수기
| 최종 합격 후기 | | 국민연금공단 |
작성자 jd****** 작성일 2019.07.22 조회수 3,580

★공기업 필기합격 후기


 








    1. NCS 시험 어떻게 준비했나요?

       꾸준하게 하기 전에 집약적으로 공부해서 잃지않아야 할 감을 쌓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퍼센트계산, 자료해석이 약점이었고 빠꼼이강의와 수많은 문제풀이를 통해 자료해석에서 큰 시간을 줄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아무리 공부해도 나아지지않는 자원관리와 같은 부분을 과감히 버리고, 풀 수 있는 문제만 집중하여 시간을 단축하고 정답률을 올려나갔습니다. 어느정도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고, 점수가 나왔을 때 부터 매주 주2회 ncs스터디에 봉투모의고사를 풀고, 매일과제를 풀면서 감을 잃지 않기위해 노력하였습니다.





 




    1. 사용한 교재/인강이 있다면?

       빠꼼이 NCS인강+2018빠꼼이 인적성NCS, 그외 다수 봉투모의고사








<전공시험을 응시한 경우>







    1. 전공 시험 어떻게 준비했나요?

       통합전공(경영,경제,행정,법학) 중에 법학 빼고 최소 1달씩은 준비했습니다. 특히, 공단기 프리패스의 경우 1년이상 듣는 수강자는 공무원 강의도 들을 수 있어 준비하기 수월했던 것 같습니다. 전수환, 고범석, 신용한 선생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빈출파트와 개념을 잡았고 공무원 기출문제와 인강교재를 공부하면서 시험을 대비하였습니다. 법학은 시중에 나와있는 공사공단법학책을 풀면서 빈출문제정도만 외워갔고, 국민연금공단의 경우 사회보장론을 추가로 보기 때문에 시중 사회복지정책론 문제에서 보장론 파트만을 따로 풀었습니다. 법학과 사회보장론은 1주정도 공부했습니다.





 




    1. 사용한 교재/인강이 있다면?

       공단기 사무직 프리패스(전수환경영학, 고범석경제학, 신용한행정학) + 공사공단법학, 사회복지정책론 책





 




    1. 가장 도움이 됐던 공기업단기 컨텐츠는?

       전공시험은 공부하는대로 점수가 올라갔기 때문에 전공강의들의 도움으로 시간을 줄이고 정답률을 올릴 수 있었습니다.





 




    1. 필기시험 합격 노하우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 (3줄 이상)

       꾸준히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많은 과목을 볼 경우 회독수를 빨리 늘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한개씩 보는것보다 다양한 과목을 조금씩이라도 자주 하는 것이 암기력 싸움에서 그나마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강의를 어느정도 듣고나면 문제를 최대한 많이 풀었고, 이해가 안가는 부분에 이해를 하려고 더 노력을 하기보다 문제를 직접 풀면서 부딪혀보고 적응해보려고 노력했던 것 같습니다. 열심히 하지말고 꾸준히 하라는 말과 실패했을때 상실감보다 열심히 노력하지 않았단 걸 깨달았을때 아픔이 더 크다는 말을 새기며 공부하였습니다.








--------------------------------------------------------------


 


★ 공기업 최종합격 후기


 


1200자 이상 작성 필수







    1. 필기 시험 후기(NCS/전공시험)를 작성해주세요.

       NCS가 굉장히 난해하였습니다. 의사소통능력과 조직이해 부분은 모듈형으로 나왔지만, 자료해석과 문제해결영역은 피샛기출을 포함하여 굉장히 어려운 문제들이 나왔습니다. 비교적 시간이 적게걸리는 모듈형 영역에서 최대한 빨리 문제를 풀고, 자료해석 문제해결영역에서 풀 수 있는 문제만을 집중적으로 풀어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못푸는 문제는 과감히 버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1. 면접 전형 후기를 작성해주세요.

       두 개조로 나뉘었고 조마다 특성이 있었습니다. 압박면접으로 진행되는 조로 편성을 받았고, 피티발표를 2분하고 5명이 인성면접을 50분정도 받았습니다. 자소서 기반의 질문과 상황질문, 그리고 인성질문 등이 나왔습니다. 국민연금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에 대한 질문만 나왔고, 국민연금에 대한 관심도를 묻는 질문들을 하였습니다. 압박하는 분위기속에서 웃음을 잃지않고 대답을 차분히 마무리하려는 모습을 좋게 봐주신것 같았습니다.





 




    1. 공기업 준비 시, 어떤 점이 가장 어려웠나요?

       모든 전형이 쉽지 않지만, 필기전형이 제일 어려운 것 같습니다. 서류는 자격증을 보완하고, 특정기업을 목표로한다면 해야하는 것들이 정해져있습니다. 면접전형 역시 어려우나 평소에 말하던 습관을 바꾸기는 어려우나 필기전형의 합격이 보장되지 않고서는 미리 준비하기 어렵습니다.



      필기전형은 공기업 전형에서 가장많은 지원자들이 떨어지는 단계입니다. 더구나 전공시험같은 경우는 성실이 점수를 보장하지만, NCS같은 경우 노력과 비례하지 않고, 어떤 공부법이 정확한지 아무도 명확하지 않기 때문에 더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강의를 보고 좋은 점과 본인에게 적합한 부분을 빨리 찾고,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분석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자신만의 방법으로 최대한 세달이상은 투자를 해봐야 결실을 맺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1. 가장 도움이 됐던 공기업단기 컨텐츠는?

       프리패스를 통해 다양한 과목의 전공을 수강할 수 있었던 것이 합격의 비법인 것 같습니다. 전공은 강의가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공부하는 시간을 줄여줍니다.





 




    1. 어떤 면에서 도움이 되었나요?

       공기업은 준비할 것이 많기 때문에 단과로 준비하면 비용이 만만치 않습니다. 하지만 프리패스를 통해 필요할 때마다 필요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들을 수 있었고, 특히 통합전공 시험을 준비하면서 다양한 과목을 들을 수 있어 시간을 줄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1. 공기업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한마디!

       버티는 사람이 이깁니다. 스스로 돌아볼 때 최선을 다했다면 좋은 결과는 따라올 겁니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