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기업Q&A서비스란?
    나침반 없는 공기업 취업의
    모든 궁금증을 해결해 드립니다.
  • 오늘 가능한 질문
    00건

    *정확한 정보제공을 위해 하루 질문수가 제한됩니다.
    마감되면, 다음 날 이용해 주세요.

    마감

게시물보기

멘토링 리스트 자료
분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진행사항
pc에서 작성 [공단기 수강생입니다.] 기계직 공기업 질문 moo******* 11.29 3749
소기업 설계인턴 3개월이 경력의 전부인 4년제 기계과 졸업생 (올해 2월 졸업)입니다.
학부를 늦게 들어가 나이가 많고(30), 학점은 3.65, 토익, 토스는 사기업 커트라인 정도(700점대 lv5) 가지고 있습니다.
학교 네임밸류(입결로 보면 수도권 하위권)와 나이때문인지, 상반기 하반기 사기업 공채에서 연이어 고배를 마셨습니다.
그동안의 탈락의 전적도 있고, 또 내년이면 31살이라 현실적으로 사기업이 어렵다고 생각해
가능한 한 많은 가능성을 두고 기계직 공무원과 공기업을 저울질하고 따져보고 있던 차에
공기업 Q&A 서비스를 보고 질문합니다.

1. 메이저 공기업아 아니더라도 괜찮습니다, 무경력에 나이꽉찬 저에게도 공기업 기술직 합격의 가능성이 있을까요?
공기업 학원에서 합격자 사례가 있는지, 준비하는 학생들이 많은 편인지, 궁금합니다.

2. 기계직이 있는 공기업을 준비한다면 ncs, 기사자격증 1개(일반기계기사), 한국사와 컴활 자격증 외 따로 준비해야 할 것이 있을까요?
공기업 전공과목은 9급 공무원 전공과목(기계일반, 기계설계)이나 일반기계기사 준비로 커버가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또 제가 대기업 인적성 공부를 좀 했었는데, ncs준비도 비슷하게 하면 될까요?

3. 기계직 공무원과 공기업을 병행하려고 하는데 잘하는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일단 내년 공무원시험은 내년 9급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일단 한국사가 거의 백지상태라, 공무원 한국사와 내년에 있을 1차 기사시험(9급 가산점)에 기필코 합격하기 위해 일반기계기사 책과 실기를 열공 중입니다.
리스트로 가기>
댓글쓰기 등록하기